정전 피해 보상 신청하세요

지난 7월 폭염으로 발생한 정전사태로 입은 금전적 피해를 보상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로스엔젤레스 수도전력국(이하 LADWP)은 지난달 21일부터 26일까지 한인타운 등 LA지역에 빚어진 정전사태(본지 7월 26일자 A3면 기사참조)로 인해 경제적 손실을 보게 된 사업체 등을 상대로 보상청구를 접수 받기 시작한 것.

보상청구와 관련 LADWP는 “정전사태로 영업에 지장이 발생했다는 것을 입증하는 서류와 금전적 손실을 입은 구체적 날짜 및 장소에 대한 상세 영수증 및 인보이스 등을 청구서와 함께 첨부해야 한다”며 “하지만 자체보험이 있는 비즈니스 업체들은 해당 보험사에 우선적으로 청구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인타운의 경우 지난달 발생한 ‘웨스턴-윌턴’ 일대 정전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었던 한인사업체들도 보상받게 될 전망이다. 지난달 24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후 2시까지 약 18시간에 걸친 정전사태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가든스위트 호텔의 제니퍼 리 매니저는 “갑작스런 정전으로 당시 고객의 불편 사례접수가 끊이지 않는 등 일부 고객들에게는 환불조치를 해준 상태다”고 전한 뒤 이어 “이번 정전사태와 관련한 피해사례에 대해 담당 변호사와 상의한 결과 우선 보험사를 상대로 보상을 청구한 뒤 추후 LADWP 측에도 피해보상 청구를 할 계획이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번 정전보상 ‘청구양식서’는 LADWP 웹사이트<www.ladwp.com/customerservic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213-367-4600>으로 하면 된다.

E-mail 문의 : [email protected]
접수주소 : LADWP(Attn.Claims Section) PO Box 51111 Room 342 LA CA 90051

박상균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