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잡이 남성 돈 더받네!

고등교육을 받은 남성들 가운데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라파예트대의 크리스토퍼 루벡 교수 등이 지난달 국가경제조사국(NBER)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대학교육을 1년이라도 받은 남성 가운데 왼손잡이가 오른손잡이보다 13% 더 많은 소득을 올리고 있으며 특히 4년제  대학을  졸업한 남성들만 보면 왼손잡이의 소득이 21%나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는 것이다.

이 조사 결과는 1979년 14~21세의 남녀 5,000명에 관한 신상 정보와 이들이 28~35세가 된 1993년 때 다시 추적 조사한 정보를 비교해 나왔다.

그러나 여성에게선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간 소득 차이의 상관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

워싱턴 포스트는 9일 이 보고서 내용을 전하면서 “왼손잡이에게 특별한 뭔가가 있음을 시사하는 가장 최신 연구 결과로 이전에도 대학교수진, 천재 학생과 미술가, 음악가 사이에 왼손잡이가 특히 많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었다”고 전했다.

루벡교수는 또 왼손잡이 남자와 오른손잡이 남자간 봉급차이가 명확한 반면에 이같은 불균형의 원인은 뚜렷이 규명이 되지 않고 있다며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간의 생물학적인 차이와 뇌기능의 차이 등 두 가능성을 제기했다. 연구팀은 왜 여성들 사이에선 이와같은 차이가 발견되지 않는 지에 대해서도 알 수 없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적으로 유명한 왼손잡이로는 알렉산더대왕을 비롯해 로널드 레이건과 빌  클린턴 전 미국대통령, 피뢰침을 발명한 벤자민 플랭클린, 소설가 마크 트웨인, 가수 폴 매카트니, 커트 코베인, 화가 미켈란젤로, 배우 찰리 채플린, 마릴린 먼로, 키아누 리브스,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제이 레노, 홈런왕 베이브 루스, 피델 카스트로 쿠바 국가평의회 의장 등이 있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