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백만장자 비결 8

연간 매출액이 450억달러 이상 되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시장인 이베이는 수없이 많은 ‘돈되는’ 장사를 벌일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베이에는 물건을 많이 팔고 다른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는 ‘파워셀러’가 약 60만명 활약하고 있다. 이들은 월 매출액 1,000달러의 ‘브론즈 셀러’에서 15만달러의 티타늄셀러에 이르기까지 판매력에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CNN머니는 최근 파워셀러 중 한 명으로 성공 비결을 담은 ‘티타늄 이베이:백만장자 파워셀러가 되는 전술적 안내’란 책을 펴낸 스킵 맥그래스의 ‘비결’ 8가지를 소개했다.

▲ 팔기 전에 사는 법을 배워라 = 이베이식 구매경험을 축적하라. 그래야만 성공적으로 경매에 참여하는 방법은 물론 댓글 다는 방법, 구매자와 판매자가  소통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 있다.

▲ 누군가의 고물은 다른 사람에겐 보물이 될 수 있다 = 초보자들은 사용  가능하지만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은 물건을 찾아서 이베이를 통해 팔아보라. 그렇게 하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판매 노하우를 익힐 수 있다.

▲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팔아라 = 판매하려는 물건에 대해 뭔가를 안다면 그만큼 다른 물건과의 차이점을 쉽게 식별하고, 가격을 매기거나 제품을 설명할 때 능숙하게 할 수 있다. 그러면 고객들은 다시 찾게 될 것이다.

▲ 무엇을 파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파느냐가 중요하다 = 다른 사람들과의  차별화가 중요하다. 제품을 설명하는 부분에 자신의 사진이나 개인적인  코멘트를  다는 것도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는 좋은 예이다.   

▲ 제목이 중요하다 = 제목이 눈길을 끌지못한다면 아무도 클릭하려 들지 않을 것이다. 제목을 달 때는 사용자의 마음을 생각해야 한다.

▲ 사진이 백 마디 말보다 낫다 = 팔려는 제품의 사진을 찍을 때 가장 좋은  조명을 써야 한다. 또 제품의 뒷면이나 상표 등 자세하게 사진을 찍어 올리면 그만큼 구매자들의 이해도가 높아져 제품판매에 효과를 볼 수 있다.

▲ 제대로 설명하라 = 제품을 설명할 때는 크기와 색깔, 모양, 기능 등은 물론 당신이 왜 좋아하는 지, 왜 해당 제품이 다른 것과 차별되는 지 등도 자세히 써넣어야 한다.

▲ 크게 생각해라 = 동시에 100개 이상의 경매를 실시하라. 이렇게 하면 당신은 구매자들의 눈에 그만큼 많이 띄게 되고 제품도 많이 팔리게 돼 이베이 파워셀러 랭킹에서 승승장구하게 될 것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