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교류진흥원 번역가 모집

국제교류진흥회(이사장 여석기)는 한국문학의 해외 소개 및 보급을 위해 역량있는 번역가를 발굴, 양성한다.

이를 위해 국제교류진흥원은 외국거주 한인 및 해외 대학원에서 한국문학, 영문학, 비교문학, 문예창작을 전공하는 석·박사과정 학생에게 연구비를 지원한다.

해외 거주자에 대한 지원은 연간 2만달러를 매분기마다 5,000달러씩 지급하게 되며 한국내 대학원 재학생은 매월 200만원씩 연간 2,40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외국인 또는 해외거주 영주권자로 한국문학 번역에 관심이 있거나 현재 대학원에서 한국문학 또는 영문학 등을 전공하면 된다.

또한 한국어 구사 능력을 갖춰야 하고 한국문학의 전반적인 이해와 번역 능력을 필요로 한다.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추천서, 이력서, 학부이상의 성적증명서, 한국어 시험성적 또는 구사능력 설명서, 한국문학 번역 및 연구 입문동기 설명서, 향후 활동 계획과 더불어 한국문학 작품인 ‘우렁각시는 어디로 갔나’(권지예 작)의 첫 5페이지 분량을 번역한 내용을 첨부하면 된다.
접수 마감은 오는 9월 30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교류진흥회 웹사이트(www.icfkorea.net)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국제교류진흥회 한국문학 번역가 양성사업부(서울 02-2280-7233)으로 하면 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