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이티쇼 어프렌티스 6번째 시즌 한국계 청년실업가 제임스 선 씨 출연

내년 1월7일부터 새로 매주 방영되는 미국 NBC TV의 인기 리얼리티쇼 ‘어프렌티스(견습생)’의 6번째 시즌물에서 4살 때 부모와 함께 미국에 이민한 한국계 제임스 선(James Sun.29)씨가 다른 경쟁자 17명과 함께 출연한다.

이 프로그램은 치열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18명을 매주 한명씩 떨어뜨리고, 최후에 남은 생존자를 이 프로그램을 만든 세계적 부동산 재벌 도널드 트럼프  회사에 연봉 6자리 숫자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이 프로그램의 인터넷 공식 사이트에 따르면, 선씨는 이미  시애틀에서  인터넷 기업 ‘주당고(Zoodango)’를 소유.운영하는 백만장자 청년  실업가이지만,  “1개월과 두살 난 사랑하는 어린 두딸에게 큰 꿈을 꾸고 정형화된 생각의 틀을 깨고 불가능한 것을 이루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 이 생존게임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주당고(zoodango.com)는 전문직종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사적인  인간관계를 맺도록 해주는 사이트로, 이달초 이런 류의 사이트로는 최초라고 포브스 닷 컴에 소개되기도 했다.

선씨는 어프렌티스의 공식 사이트와 인터뷰에서 단돈 1천달러를 갖고 이민한 부모밑에서 어렵게 자란 어린 시절을 회고하며, 첫 정착지인 텍사스주 휴스턴은 “80년대는 아시아인들이 살 곳이 못됐다…늘 가난한 칭크(chink.중국인을 비하하는  말)라는 놀림을 받았다…그래서 절대로 가난해지지 않겠다고 스스로 다짐했다”고 미국에서의 도전적인 삶의 근원을 설명했다.

그는 11살 때 창문 닦기를 하면서 “거절하는 고객을 낯두껍게  대하는”  방법을 터득했고, 14살 때는 이미 경제지인 월 스트리트 저널을 읽고 있었으며, 워싱턴대에서 비즈니스와 컴퓨터를 전공하던 18살 때 5천달러를 갖고 기술산업 투자펀드를  시작, 23살에 우등졸업할 때는 200만달러 갑부가 돼 있을 정도로 사업가 기질을  지녔다.

자신만만한 목소리와 표정의 그는 “나는 흐름을 볼 줄 안다. 다른 누구보다  앞서 볼 수 있다”며 “나는 잠도 많이 자지 않고 밤새 공부한다”고 말했다.

무에서 출발해 오늘을 일굼으로써 이미 ‘아메리칸 드림’을  이뤘다고  자부하는 그의 좌우명은 “얻지 못하는 것은 구하지 않기 때문이다”라는 성경 구절이다. 이 프로그램의 최후의 생존자는 이미 가려졌지만 방송이 끝날 때까지는  비밀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