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 바람 이용한 최첨단 기술

한국서 터널 거리 지하도 등 LED기술 사용 실용성 입증…
사업성 무한대

한국 산업단지 공단 LA설명회… 한국 유망 중소기업 3선

LA 한인상공회의소와 한국 산업단지 공단이 함께 주최하는 미주지역 수출 설명회가 13일 LA 한인타운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평소 고국의 유망 업체와 네트워크를 갖추는 데 관심을 갖고 있는 로컬 한인사업주들이 상당수 참가했다. 이 행사에 참가한 한국의 중소기업 13개 업체는 한국 산업 관리공단측이 엄선, 저마다 뛰어난 기술과 독창적인 제품 특징을 내세워 눈길을 모았다. 참가 업체 가운데 3곳을 골라 소개한다.


▲주식회사 GA 전기선 대표
 
ⓒ2009 Koreaheraldbiz.com

LED업체 주식회사 GA

한국내 LED(Light-Emitting Diode ·발광다이오드) 업체 GA(대표 전기선)는 최첨단 기술을 응용한 태양광, 풍력, 축전기, 가로등 등의 실행사업을 소개했다.
 
태양광은 독자적인 모듈 기술을 이용해 주목을 받고 있고 풍력발전의 경우 고속도로 중앙 분리대에 장비를 설치, 차가 서로 교차하면서 일어나는 회오리바람을 에너지로 전환해 이를 재활용 하는 기술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이 회사는 최근 Praus(프라우스)와 Prauda (프라우다)의 2가지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다. 프라우스는 LED 기술을 가로등, 보안등, 투광, 주차장, 빌딩 등 옥외 시설에 사용한다. 프라우다는 공원 등 넓은 야외장소의 조경을 위해 사용하도록 고안됐다. 이 회사 전기선 대표는 이미 경기도, 충주, 원주, 제주도의  터널과 거리 지하도 등에 GA의 LED 기술이 사용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특히 원주에서는 세계 최초로 고속도로 한 구간을 LED조명으로 설치했다고 자랑했다.
 
LED는 거의 모든 전자제품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고 그 사업성이 무궁무진해 최근 각 대기업들이 경쟁적으로 투자 및 연구에 열을 올리고 있는 첨단 분야이다.
 
▶문의: 웹페이지 www.galed.co.kr/ 이메일- jks@galed.co.kr


▲삼화제과 도명호 대표
 
ⓒ2009 Koreaheraldbiz.com

혈당치 감소 ‘눈에띄네’

2개월 이상 복용하면 정상인과 비슷…변비 소화장애도 효과

삼화제과-누에 건빵

지난 30년 이상 대한민국 국군에 건빵과 햄버거 고기 등을 공급해온 (주)삼화제과가 당뇨환자를 위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누에건빵을 선보였다. 삼화제과의 도명호 대표는 “대한민국 혜성병원과 함께 실시한 누에· 당뇨 건빵을 이용한 임상실험 결과 전체 대상환자의 94%가 3일 이내에 혈당치 감소를 보였다”며 “2개월 이상 장기복용시 혈당치가 정상인과 비슷한 수치까지 떨어졌다. 변비와 소화장애에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삼화제과는 우선 로컬 한국마켓을 공략한후 미 주류시장에 건강 스낵으로 어필해 판매망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문의: (011)509-8500 (한국)/ 이메일: dmh3311@yahoo.co.kr 


▲케이에스텍 노길식 대표
 
ⓒ2009 Koreaheraldbiz.com

밀기만 하면 노약자도 OK
잠금장치 사용하면 일반 도어락 보다 3배이상 강도

케이에스텍 Push Doorlock

(주)케이에스텍이 신개념 도어락 (Door Lock)인 ‘Push Doorlock(푸시 도어락)’ 을 선보였다. 케이에스텍의 노길식 대표는 “기존의 돌리거나 당기는 도어락은 물건이 손에 있거나 몸이 불편해 힘이 없을경우 사용하기 어려웠다”라며 “우리 제품은 잠금장치를 푼 상태에서 밀기만 하면 열릴 수 있도록 고안돼 공공 장소 등에 설치될 경우 장애자, 환자 등 노약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단 잠금장치를 사용하면 일반 도어락에 비해 3배 이상의 강도를 자랑하며 2년 이상의 연구를 걸쳐 마모율도 일반 도어락보다 몇배 이상 우수하게 개량했다고 강조했다.
 
케이에스텍은 미국에서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

▶문의: (011)522-3005 (한국)/ 이메일: rks0001@hanmail.net
  
최한승 기자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