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칼럼]어바인에서 꿈을 이루세요

약 7 ~ 8년전 일입니다. 당시 친하게 알고 지내던 Turtle Rock Vista Apartment의 매니저가 해 준 이야기입니다.

중국, 인도, 한국 등 아시아에서 비행기를 타고 LAX에 내려서 한 손에는 이민 짐 가방, 다른 손에는 어린아이 손을 잡고서는 택시를 타고 곧바로 어바인으로 와 직접 자기네 아파트로 찾아 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행자 수표나 현금으로 일년치 렌트비와 디파짓을 지불하며 자기 나라 고국에서 이미 인터넷으로 다 조사해서 다른 곳을 더 알아볼 필요도 없다고 하면서 렌트가 가능한 유닛을 달라고 한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은 더욱 더 잘 알려져 있고 예약 등 이런 것들이 잘 되어 있어서 더욱 손쉽게 이루어질 줄로 압니다.

미국 부동산중개인협회(NAR)에 따르면 아직 팔리지 않고 시장에 나와 있는 기존 주택의 재고가 174만채로 전달보다 4.9%나 감소하면서 1999년 12월 이후 14년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연방 상무부는 경기선행지표인 건축허가건수가 4년반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발표, 경기 전망을 밝게 했으며 지난달 판매된 신축 주택이 총 43만 7천채(연환산 기준)에 이르러 전달보다 무려 15.6%나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역별로는 서부 지역이 45.3%나 늘었으며 북동부도 27.6%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비해 지난해 신축주택 공급은 지난 2005년 3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하면서 재고 부족 현상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신규 주택 건설이 활발한 텍사스와 애리조나 지역에서는 이미 노동력 부족을 겪고 있으며 주택 재고는 사상 최저이고 주택 압류 마저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 회복 기대감과 사상 최저 수준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등에 힘입어 부동산 경기가 살아나고 있으며 이미 다우지수를 비롯한 주식시장에서 건설주 및 건설 관련주의 급등세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어바인은 단위 면적당 그리고 인구 비례로 공원이 많은 도시, 여성들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 안전한 도시, 리커스토어가 거의 없는 도시 등 좋은 방면으로 전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어 점점 더 그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어바인의 인기와 세계적인 인지도가 크게 올라가고 있고 앞으로 그 위상이 지금 현재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크게 높아지리라고 예상합니다. 좋은 것을 알아보는 것은 누구나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누구나 적절히 행동에 옮기느냐는 다르다고 봅니다. 지금 여러분의 아메리칸드림(American Dream)을 어바인에서 누리세요.
 
스카인 민 부동산 대표/전화:(949)482-9191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