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다이어트 골반교정이 필요하다

다이어트를 위해 마음먹고 운동을 하는 여자의 경우 얼굴부터 팔다리 몸통 허벅지 순으로 차근차근 살이 빠지게 된다. 역으로 살이 찌는 순서는 억울하게도 가장 살을 빼기 어려운 허벅지부터 시작하여 살 빠지는 순서와 역순으로 살이 찌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렇듯 일반적인 다이어트의 방법으로는 여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하체비만이 쉽게 해소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의 한숨이 크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하체다이어트 전문가들은 ‘자신의 골반 상태를 체크해 보면 좋다’고 조언한다.

신체의 중심인 골반은 몸의 중심을 지탱해주는 중요한 부위로, 일단 골반이 한번 틀어지면 특정 부분의 근육만 사용하고 다른 부분은 사용하지 않게 돼 근력이 떨어지거나 지방이 붙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는 것.

골반이 틀어지거나 뒤틀리면 체형에도 변화가 일어나며, 척추는 물론 다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특히 기혼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으로 골반이 앞으로 기울어지거나 좌우로 벌어지는 등의 체형변화도 하체비만을 야기하는 요인 중 하나이다.

또한 하체비만은 오래 앉아 있는 시간이 많거나 걷는 시간이 적은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는데, 우리의 신체의 방어기전에 의해 운동량이 적고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 남는 열량을 하체에 쌓아두려고 하기 때문이다.

즉 하체비만과 체형은 큰 상관관계가 있는 만큼, 틀어진 체형을 바로 잡아준다면 하체비만은 물론 상체와 하체가 균형감 있게 밸런스가 잡혀 아름다운 몸매라인은 물론 건강도 지킬 수가 있다.

한방다이어트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 비만은 골반의 균형과 연관이 많은데, 골반이 틀어지면 하체의 순환을 방해해 지방과 노폐물이 쌓이게 돼 하체 비만으로 이어지며, 하체비만으로 인한 하중 증가로 관절과 골반에 변형이 더욱 심해지는 악순환을 겪으면서 휜 다리나 족부의 변형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때문에 하체비만의 원인을 해결하지 않은 채 다이어트나 운동을 한다고 해도,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이 덜 빠진다는 것이다.

추가로 이 원장은 “하체 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체비만의 원인을 찾고 틀어진 골반과 관절들을 제자리로 돌려주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와 관련하여 이 원장은 “추나요법으로 신체의 틀어진 균형을 잡아주고 골반 교정 운동기, 족부 교정, 침 치료, 리포덤, 경피기주요법(카복시) 등 비만의 원인과 상태에 따라 적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집중 치료하면 틀어진 골반과 변형된 하체가 바르게 펴지고 하체의 순환이 원활히 되어 하체비만도 자연스럽게 해결된다.”고 설명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