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머리ㆍ중간ㆍ단발머리 굵은 웨이브펌 헤어스타일, 볼륨감ㆍ탄력 오래 유지하는 법

[헤럴드생생뉴스] 헤어스타일 변신을 위해 미용실을 찾는 사람들 중에서는 긴 생머리로 지루함을 느끼는 여성고객이나, 숱이 없어 고민인 남성고객들은 대부분 풍성한 헤어 볼륨을 연출할 수 있는 파마시술을 받으러 오는 사람들이 많다. 헤어 펌 중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종류에는 발롱펌, 물결펌, 볼륨펌, 셋팅펌 등이 있는데, 머리길이에 따라 파마모양이 다르게 보이는 경우도 있다.

긴 머리 헤어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은 머리끝부분을 중심으로 자연스러운 굵은 웨이브펌을 넣는 파마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는 긴 머리웨이브가 뿌리부분에서부터 시작되는 헤어스타일은 잘못하면 머리가 커 보일 수 있고, 파마머리 손질이 매우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긴 머리 웨이브펌 스타일은 머리카락이 서로 잘 엉킬 수 있으므로, 파마머리 손질에 더욱 신경을 써주는 것이 볼륨펌 관리에 좋다.

중간머리 또는 단발머리의 경우에는 파마머리손질이 비교적 간편한 편이며, 중간머리 웨이브펌을 머리뿌리부분인 위쪽부터 펌을 넣어 모발을 풍성하게 보이게 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인기가 많다. 특히 단발 볼륨 펌이나 중간 머리 굵은 웨이브 펌 등이 주로 선호하는 단발파마머리스타일로 꼽을 수 있으며, 단발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긴 머리스타일인 사람들보다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적어 파마머리를 선호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단발 펌 헤어스타일은 관리를 하기도 쉽고 귀여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와 같은 웨이브 헤어의 공통적인 부분은 미용실에서 바로 하고 나올 때의 모습과 시간이 조금 지난 후의 모습이 다르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파마머리는 헤어 시술을 받고 난 후의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파마를 하고 나서 별다른 파마머리손질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파마시술을 하고 나면 상한머리가 되기 쉽기 때문에, 손상모발에 좋은 제품을 이용하여 관리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웨이브 헤어에 좋은 제품으로는 다양한 볼륨샴푸와 헤어컬 크림 또는 펌 헤어크림이 있다. 이러한 제품 이외에 웨이브 펌을 고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스프레이와 왁스, 젤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풀리지 않게 연출하기 위해서는 헤어 왁싱과 같은 볼륨 헤어제품을 이용한 파마머리손질과 머리감기에 좋은 볼륨샴푸 또는 린스트리트먼트로 웨이브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파마머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볼륨제품으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볼륨 컬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유명하다. 더헤어머더셀러에는 볼륨샴푸뿐만 아니라 염색샴푸, 탈모샴푸, 손상머리샴푸 등의 기능성 샴푸들과 트리트먼트로 구성되어 있는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이다. 이 브랜드의 전 제품 샴푸성분은 두피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실리콘성분을 배제한 무실리콘 샴푸로, 모발과 두피건강을 생각한 고기능성 샴푸라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볼륨 컬 샴푸는 파마를 한 후 점점 쳐지는 웨이브를 탄력 있게 해 주고, 파마시술로 인한 파마손상모발을 집중 케어해 주어 부드러운 파마 머릿결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볼륨샴푸로 꾸준히 머리감기를 해주면 헤어 볼륨 강화에 도움이 되고, 각종 유효 성분들로 인해 모발의 보습 및 아미노산성분을 공급해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이 샴푸에 함유되어 있는 실크 프로테인 성분은 손상모발부분의 빈 공간을 채워 주어 머리결을 정상모발로 개선시켜주고 탄력 및 코팅효과를 주는 중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파마손상머리에 좋은 샴푸라 할 수 있다.

볼륨 삼푸로 머리를 감고 난 후 볼륨 컬 트리트먼트로 머리카락에 집중 영양공급을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헤머셀의 볼륨 컬 트리트먼트는 천연 보습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풍성한 헤어볼륨을 살려주고 모발을 보호 해주는 보호막을 형성하여 웨이브볼륨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파마로 상한 머리결을 개선해 주는데 좋으며 웨이브펌 헤어스타일에 탄력을 증가시켜 주어 더욱 윤기 있는 파마머리를 만들어 주기 위한 방법으로 볼륨 트리트먼트 사용을 추천한다.

볼륨샴푸와 헤어트리트먼트로 파마머리감기를 한 후에는 헤어 로션이나 에센스, 세럼 등의 사용법을 이용하여 헤어 관리를 해주면 파마머리볼륨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와 같은 볼륨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파마머리를 손쉽게 관리해 보자.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