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선 선대본부장 새정추 위원장 합류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지난 대선 때 안철수 무소속 의원의 공동선거대책본부장을 맡았던 김성식 전 의원이 새정치추진위원회(이하 새정추)에 합류했다.

새정추는 22일 위원장 회의를 마치고 대변인 브리핑에서 김성식 전 의원이 새정추 공동위원장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금태섭 새정추 대변인은 “김 전 의원이 위원장으로 참여해 24일부터 업무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의원은 경기도 정무부지사를 거쳐 18대 총선에서 한나라당 소속으로 출마해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이후 2012년 대선에서 안 의원의 공동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을 역임했다. 그는 개혁성향의 소장파 전직 의원 모임인 ‘6인회’ 멤버 중 한 명이다. 김 전 의원과 함께 선대본부장을 맡았던 박선숙 전 의원의 합류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윤여준 새정추 의장은 앞서 라디오 인터뷰에서 김 전 의원과 박 전 의원 영입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새정추는 광역단체장 후보는 창당준비단 구성을 완료한 뒤 밝히기로 했다. 금 대변인은 “준비단을 구성해 창당 작업 을 하는 게 우선이고, 현재 여론 형성도 제대로 안돼 추이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창당준비단은 실무준비 역량을 강화하고 인력을 보강하기 위해 꾸려진다.

새정추는 이와 함께 오는 27일 평균 연령 20대의 30여명으로 구성된 청년위원회를 발족키로 했다. 안 의원이 직접 위원장을 맡는다. 금 대변인은 “정치에 뜻이 있는 청년들이 경력을 쌓을 기회가 없어 안타깝게 생각했던 안 의원이 창당하면 길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에 본인의 강력한 희망으로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

killpas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