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은 현실이 된다”…비-태진아, 볼수록 빠져드는 콜라보

“이게 바로 이색 콜라보레이션이다!”

가수 비와 트로트가수 태진아의 세 번째 콜라보레이션 무대가 펼쳐졌다. 두 사람은 26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화제의 중심에 섰던 ‘비진아’ 콜라보레이션을 마무리 지었다.


비, 태진아는 이날 비의 신곡 ‘라 송(La Song)’으로 호흡을 맞췄다. 지난 24일 KBS2 ‘뮤직뱅크’와 25일 MBC ‘쇼! 음악중심’에 이어 세 번째. 이 무대는 한 네티즌의 ‘상상’에서 비롯됐다. ‘라 송’의 일부분이 마치 태진아의 목소리가 흡사하다는 것을 발견한 네티즌은 비와 태진아 ‘동반자’ 무대를 오버랩한 영상을 온라인을 통해 게재했다.

영상은 이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로 떠올랐고, 이를 접한 비가 태진아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태진아 역시 흔쾌히 제안을 받아들이며 ‘비진아’ 이색 콜라보레이션은 성사됐다.

‘비진아’ 무대 이후 ‘라 송’은 한 음악사이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음원차트 역주행을 시작했다.

화제와 호응을 이끌어낸 ‘비진아’ 무대는 ‘전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평가, 한동안 음악 팬들 사이에서 회자될 것으로 보인다.

비는 ‘인기가요’를 끝으로 정규 6집 활동을 마무리 짓는다. 할리우드 영화 ‘더 프린스’ 촬영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로 출국할 계획이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