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12시)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4기 250명 모집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내달 3일부터 28일까지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4기 입교 희망자를 신청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창업자(만 39세 이하)를 선발해 사업계획 수립부터 사업화까지 창업단계 전 분야를 일괄 지원하는 창업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모집인원은 250명이며, 최종 합격자에게는 1년간 최대 1억원까지 시제품 개발 및 제작비, 창업 활동비가 지원된다. 또 창업 준비공간과 창업 실무교육, 기술 및 마케팅 단계별 전문가 밀착 코칭, 사업화를 위한 정책자금 등이 연계 지원된다.

지난 3년간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총 681명의 청년 창업CEO를 배출해 총 매출액은 1414억원, 특허권 등 지적 재산권 등록건수 2114건, 청년 일자리 창출 2245명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지방 청년창업자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충남 천안지역에 청년창업사관학교(천안시 위치)를 추가로 문을 열 계획이다.

더불어 교육체계를 워크숍 방식의 실무형 교육으로 개편하고 글로벌 진출 지원을 강화하는 등 창업 실무 교육 내실 다지기에도 나선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를 희망하는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의 창업 초기 기업은 내달 28일 오후 6시까지 창업넷(www.changupnet.go.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