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적인 아토피 피부용 화장품을 찾는다면 성분을 비교하라

스테로이드, 유해물질을 배제한 순수 자연 물질들이 함유된 고보습 화장품 – 더마티스 

 최근 아토피로 인해 고생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신문, 라디오, TV, 인터넷등 여러 매체를 통해 우리는 아토피를 접하고 있지만, 현대 과학에서도 아토피 병변에 대한 원인이 아직까지는 규명되지 않았다. 

정확히 말하면, 아토피는 면역반응이 변형이 되어 피부에 알 수 없는 반응이 일어난다는 뜻이며, 주로 유아기에 발병했으나, 공기의 오염, 여러 환경 호르몬 때문에 성인 아토피 피부염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아토피 피부염은 면역력이 약한 아기들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왔고, 그냥 두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하지만, 이 기간동안 피부를 심하게 긁으면, 남은 흉터는 심할경우 계속 남아있게될 뿐 아니라, 환경호르몬이나 대기오염의 영향으로 아토피가 사라지지않고 계속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더욱이 춥고 건조한 날씨에서 아토피 피부염은 더욱 심해진다. 

아토피의 완치는 없다… 하지만, 피부의 진정 보습은 가능하다.
현대과학으로 아토피에 대한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는 만큼, 보습크림의 수요량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수요량이 증가함에 따라 정말로 많은 보습 크림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판매가격 또한 5천원부터 5만원, 비싼게는 10만원짜리도 있을 정도로 천차만별이다.
가장 중요한 건 가격대비 보습력이 좋은 크림을 찾는 것이다.

보습성분과 보습성분의 함유량이 중요하다
좋은 보습 크림을 고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보습력을 좌우하는 성분과 각 성분의 함유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보습제품의 경우 미네랄 오일이나 쉐어버터의 함량이 높고, 값비싼 제품의 경우 세라마이드나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성분들이 들어간 경우가 많다. 문제는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성분이 무엇무엇이 들어가있는 지 물어보는 경우는 많지만, 이 성분들이 몇 %가 들어가있는지 물어보는 경우는 많지가 않다.  보습크림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보습 성분들의 함유량이다. 

죄근에 출시된 보습제품 중 더마티스 인텐시브 크림이 있다. 더마티스는 DERMATITIS의 약자로 각종 피부질환을 의미한다. 즉 더마티스 인텐시브 크림은 문제성 피부 건조한 피부의 사용에 알맞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더마티스 인텐시브 크림이 다른 보습 크림과 비교하여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보습유효성분의 함유량과 각종 보습을 주는 자연 추출물들의 높은 함유량이다. 가장 이상적인 보습을 위해서, 아쿠아필린과 스트럭처린 펩타이드를 총 3%를 함유하였다고 한다. EGF, 각종 펩타이드 그리고 세라마이드 대신 아쿠아필린을 메인원료로 사용한 가장 큰 목적은 진피층까지의 보습과 24시간의 수분지속력이다. 더욱이 스트럭처린 펩타이드는 공급된 수분의 탈수를 방지하여 수분지속력을 연장시켜 이상적인 보습을 가능하게 한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그외 세라마이드-3, 알란토인, 라타니아뿌리 추출물, 스쿠알란등 총 27가지의 자연추출물이 총 12%나 들어갔다고 한다. 

또 다른 특징은 보습 및 사용감을 증진하기 위해, 보통 쉐어버터나 일반 지방산 성분을 가진 원료들을 사용하는데, 더마티스는 피부보호와 수분탈수방지를 목적으로 정제된 동백오일을 3%를 함유한 것도 눈에 띈다. 이 덕분에 더마티스의 제형은 무겁거나 끈적이지 않고, 로션처럼 묽고 촉촉하며, 발림성이 좋고 흡수력이 좋다고 한다. 어떤 성분이 들어갔는지 보다 어떤 성분이 몇 프로가 들어갔는지가 중요하다. 

보습크림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더마티스 인텐시브 크림은 다른 보습 크림과 마찬가지로 스테로이드나 각종 유해물질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영유아부터 장년층까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직접 사용해보니, 손, 발, 얼굴, 몸 수분이 원하는 어느 곳이든 사용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가급적 건조한 피부에 사용을 권했지만,  지성피부를 가진 필자가 사용해보니, 더마티스는 속당김이 있는 지성피부를 포함한 모든 피부타입에 적용이 가능하다. 제형자체가 상당히 가볍고 발림성이 좋으며, 유분느낌이 적은 대신 수분감이 강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떤 제품이든 마찬가지겠지만, 테스트를 해보고 사용하길 권유한다. 

판매회사측에서는 시판 후 2달동안 국내, 해외 통틀어 어떤 피부 부작용이 없었다고 얘기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review24.co.kr 에서 볼 수 있다.
문의전화 : 1688-2528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