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가격비교를 통한 전문업체 선정 시 유의사항.

살아가면서 한번이상 이용하는 포장이사 서비스. 최근 이삿짐센터가 우후죽순처럼 생기면서 피해가 발생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를 어떻게 하면 제대로 지원하면서 합리적인 곳을 찾을 수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했다.

얼마 전 포장이사를 진행했던 이씨(34세)는 최근에 너무나 어처구니없는 일을 당했다. 중요한 물품도 많다보니까 금액이 조금 높지만 지인이 추천한 포장이사를 선택하였다. 그런데 이사를 마치고 마무리하는 순간 할 말을 잃고 말았다. 분명히 중요한 물품이 있다고 했지만 이삿짐들은 하나같이 흠집은 기본이고 더군다나 잃어버린 물품도 발생이 되었다. 금액이 높은 만큼 포장이사를 진행하는데 그에 맞는 서비스 지원을 하지 않아 화가 너무 났다. 해당 이삿짐센터에다 항의를 했지만 돌아오는 말은 “나중에 다 변상 할 테니 기다리라” 는 말만 되풀이 되었다. 결국 분통한 김 씨는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 접수를 했다고 한다.

최근 불법무허가 포장이사 업체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연 초라 이사를 진행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저렴한 가격과 사다리차무료제공, 포장이사 잘하는곳, 국내 최고서비스 등”으로 과장된 광고를 올린 뒤 나중에 분실 및 파손과 추가요금을 요구하는 피해사례가 많이 발생이 된다. 게다가 너무나 많은 포장이사 업체와 과열된 경쟁 비교 때문에 포장이사 서비스 품질만족에서도 문제가 많이 생기고 있다.

그래서 포장이사 전문이사업체 박준규MTM24코리아에서는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어떻게 합리적인 이사전문업체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우선 회사의 크기나 인지도, 서비스 등을 따지고 믿을 수 있는 정식 허가업체를 찾아야 한다.
정식 허가업체는 해당구청이나 관청들이나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사 계약 전에 사업자등록증을 요구해도 된다. 그렇게 허가업체를 찾게 되면 포장이사 가격비교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이삿짐센터를 최소2~3개 이상을 선택해 견적을 비교하면 된다.

두 번째, 나만의 체크리스트 설정
우선 스스로 질문과 답변을 해보아야한다. 예를 들어 ‘포장이사 잘하는곳, 포장이사 전문업체’에 대한 질문을 던지면 각자 다른 답을 한다. A는 물건정리를 깔끔하게 해주면 포장이사 잘하는곳이라 생각을 하지만 B는 마무리 청소가 잘 되는 것을 포장이사를 잘했다고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아래 질문들을 자신에게 직접 해보고 답변을 적어보도록 하자.
- 나에게 포장이사 잘하는곳이란 어떤 곳인가?
- 나에게 포장이사 전문업체란 어떤 곳인가?
- 나에게 포장이사비용 지출을 위한 예산 상한선은 어디까지인가?
- 나는 포장이사 견적비교를 위해 몇 군데를 알아볼 것인가?
- 나는 포장이사가 아닌 보관이사/원룸이사/명품이사/사무실이사가 필요한 것은 아닌가?

세 번째, 제일 중요한 것은 정식 관인계약서를 작성한다.
정확한 계약서를 통해 웃돈이나 피해가 발생할 때 시비를 가리는 중요한 것이다. 최대한 작성을 잘하고 이사 옵션내용이나 보상여부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일중요하는 것은 포장이사 견적을 명확히 기재하는 것이다. 포장이사 견적은 이사 전에 정확한 짐량을 알고 차량투입 및 작업인력과 가격을 결정할 때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다. 그래서 이사 전에 견적을 받고 가격을 정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했어도 시비를 가릴 수 있다.
박준규MTM24코리아 관계자는 “이사를 진행하기 전 꼭 관인계약서를 쓰는 것이 포장이사 업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투명한 계약조건을 갖고 이사 진행 전 방문견적을 진행하여 포장이사 가격을 정한 뒤 추후에 포장이사 가격시비를 원천적으로 방지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연 초다 보니 이사가 증가하였지만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정확하고 빠른 이사진행과 고품질 서비스(피톤치드, 해충방지 등)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포장이사 업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박준규MTM24코리아에서는 가정이사에서부터 원룸이사, 해외이사, 보관이사, 안심이사, 기업이전, 사무실이사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이사를 제공한다. 그리고 서울 전 지역(강남구, 서초구, 강동구, 송파구, 양천구 등)과 전국(경기 ,인천, 수원, 경남, 울산, 경북, 대구, 충남, 대전, 충북 등) 어디에서도 지점을 확보하여 고품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