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비어와 할리비어의 특별한 만남, 예비 창업자 주목

스몰비어의 특별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작년부터 창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 창업 분야는 바로 스몰비어 이다.

스몰비어란 저렴한 가격에서 다양하고 멋진 인테리어 속의 분위기에 맥주를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안주를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 때문에 대학생들과 직장인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저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하고 인건비 절감 등 다양한 이점들이 타 창업보다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 같이 봉구비어, 용구비어 등 많은 스몰비어가 생겨나는 시점에서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독특함’ 과 ‘창의력’ 이 겸비가 되어야 더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이러한 창의력을 스몰비어에 접목시킨 멋스러운 스몰비어 가게가 바로 "할리비어." 할리비어는 헐리우드의 멋진 주인공들이 스몰비어의 인테리어 속에 함께 공존하고 있는 분위기 속에  가벼운 맥주한잔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매장에서 흘러 나오는 음악은 유명한 영화들의 OST로 더욱 영화관 같은 분위기가 있어 색다른 분위기로 다가온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할리비어의 인테리어 속에서 느껴지는 재미와 고급스러움은 기존의 스몰비어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내고 있다. 기존의 스몰비어의 경우는 친근감과 편안한 분위기속 의 인테리어라면 이곳 "할리우드" 스몰비어는 좀더 스케일이 크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는 스몰 펍 비어라는 분위기 때문에 젊은층이 너무나 좋아할 만한 공간으로 창의적이고 이색적인 인테리어가 포인트이다. 

요즘 많은 스몰비어 브랜드가 생겨나면서 스몰비어들은 전부 비슷비슷 하다는 평 속에 할리비어의 등장은 주목해 볼 수 있다. 기존 타 스몰비어와는 확연히 다른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운 메뉴 구성으로 아이디어와 확실한 컨셉을 가지고 있고, 스몰비어를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분위기로 창업자들의 주목 받을 수 있을 것 이다.

맥주만을 즐기러 오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요즘 소비층들을 보았을 때 보다 특별한 시선을 끌 수 있는 스몰비어는 성공 창업으로의 미래를 기대할 수 있겠다. 2014년 스몰비어의 특별한 변신, 서울 마포구 엽리동에 위치한 할리우드의 행보가 기대되는 이유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