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충전 맥북’ 애플 특허 등록

애플 특허

미국 특허청(USPTO)이 애플의 ‘태양광 충전 PC’ 특허 등록 신청을 받아들였다.

USPTO는 28일 ‘전자 기기 디스플레이 모듈’(Electronic device display module)이라는 제목의 특허를 등록하고 전자공보를 통해 이 사실을 공개했다.

발명인과 출원인은 애플 임직원 9명이고 특허 양수인은 애플이다.이 특허는 노트북 PC의 상단에 사용하기 위한 양면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이다.보통 노트북은 경첩으로 연결된 상단과 하단으로이뤄져 있고, 상단은 화면 겸 덮개, 하단은 키보드 겸 본체의 구식을 한다.여기서 상단의 앞면은 화면이고 제조업체 로고 등이 새겨진 뒷면은 덮개 노릇을 한다.

그런데 애플이 등록한 특허에는 이 상단 뒷면에 ‘스마트 유리’를 달고 회로를 통해 이를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 있다.이렇게 하면 이 스마트 유리를 투명 상태로 만들 수도 있고, 반투명 상태나 불투명 상태로 만들 수도 있어 여러 가지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시할 수 있다.또 이 스마트 유리 밑, 다시 말해 앞면의 화면과 뒷면의 스마트 유리 사이에 태양광 전지를 설치함으로써노트북 PC를 충전하는 데 쓸 수도 있다.뒷면 스마트 유리를 이용해서 애플 로고를 표시하는 것도 가능하다.애플이 이를 이용해 ‘태양광 충전 맥북’을 내놓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연합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