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아이템 성공열쇠 ‘입지선정’ 전문가에 맡겨야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꾸준히 예비 창업자들에게 관심 창업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는 PC방 창업은 타업종에 비해 유가상승, 구제역 등에 영향을 받지 않아 외부환경에 안전하고,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10년 이상 검증된 창업 아이템이기도 하다.

하지만 검증된 소자본 창업아이템이라고 해서 모두가 다 성공하지는 않는다. 그렇다면 PC방 창업을 성공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요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 시즌아이PC방의 관계자에 따르면 PC방 창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성공 요인은 ‘정확한 상권분석에 의한 점포 결정, 주변 상권을 고려한 인테리어 컨셉, 사업자의 적극적인 운영 마인드’의 세가지 요소가 충족되어야 한다고 전한다.

또한 이 세가지 요소만 충족되면 많은 경우 창업에 성공할 수 있지만 어느 한가지 항목이라도 미흡하거나 결여되어 있다면 남들과 다르지 않는 어중간한 매장에 머무르게 된다고 말을 덧붙였다.

이 세가지 가운데 가장 중요한 점은 점포가 들어갈 입지선정이라고 할 수 있다. 입지를 위해 상권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상권의 유동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선택한 상권은 포화 상태가 아닌지, 주요 고객이 20대 여성 고객인지, 30대 남성 고객인지 등 보다 전문적인 데이터를 통해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성 높은 입지로 선택해야 한다. 이 때 창업자는 개인이 입지를 선택하기에는 위험성이 크고 어려움이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시즌아이PC방의 경우에는 창업주에게 고객의 소비 변화와 창업 트렌드 정보, 상권을 분석한 다양한 정보 등 최적의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에서 제공하는 상권데이터는 국내 믿을 수 있는 업체인 SK텔레콤, SK마케팅앤컴퍼니, 현대카드, 미래에셋부동산, 선도소프트가 제공하는 신뢰성 높은 정보이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상권 분석을 통해 보다 능동적으로 시장의 변화를 준비하고,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에 의해 예상되는 수요를 알고 대처할 수 있는 준비된 창업이 가능하게 된다.

이에 대해 시즌아이PC방의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창업아이템과 아무리 훌륭한 서비스가 있어도 상권이 좋지 않으면 그 매장은 오랫동안 살아남기가 어렵다. 전문적인 분석이 힘든 개인 창업자들은 전문가들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더욱 좋다.”고 전했다.

한편, 시즌아이PC방(http://www.seasoni.co.kr)은 지난해 지식경제부 미래선도 유망기업으로 선정되었고, 12년에는 중소기업청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며 정부로부터 인증 받은 PC방 창업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창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전화(1600-4458)를 통해 가능하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