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역학연구소, 전국 산부인과 산후조리원에서 즐겨찾는 작명소

 2014년 갑오년이 힘차게 밝았다. 다사다난했던 2013년 한 해는 이제 뒤로 두고 새로운 해에 대한 설렘으로 한 해를 다시 시작하여야 할 것이다.
 
새로운 만남, 그리고 새로운 시작에 대해 그 누구보다 큰 설렘을 안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2014년 새로운 생명을 맞이하게 될 임산부들이다. 2014년은 그 어느 해 보다 신생아 출생률이 저조할 것이라는 뉴스기사가 나오기도 했지만, 이러한 의미에서 2014년 태어날 신생아들에 대한 기대와 설렘은 더 커질 수 밖에 없다.
 
전국에 위치해 있는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에서는 새로 태어나는 신생아와의 첫 만남을 준비하기 위해 분주하다. 신생아가 태어나게 되면 가장 먼저 준비하는 것 중에 하나가 아이의 출생신고일 텐데, 이때 평생을 가지고 가며 불리어지게 될 아이의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 신생아작명을 고민하게 된다.

 <정수역학연구소 정수원장>
 
서울, 부산 등 대도시에 상담 사무실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정수역학연구소는 이러한 산부인과와 산후조리원에서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유명한 작명소 중 한 곳이다. KBS, MBC, SBS, EBS 등 주요 TV언론에 게스트 및 강사로 수 백 회 출연하면서 고객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며, 기존 철학관과는 달리 신생아작명 전문가로서 독보적인 길을 꾸준히 걸어가고 있다.
 
“아이들의 이름은 우선 부르기 편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부르는 사람, 듣는 사람 모두에게 의미가 전달될 수 있도록 그 뜻도 함께 내포하고 있어야 합니다.” 라고 정수원장은 말한다.
 
평생을 두고 불러야 할 아이의 이름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래서 가끔은 그 의미를 놓치고 가는 수가 많다. 정수역학연구소 정수원장은 이러한 부모의 입장에서 이 두 가지 모두를 고려하여 신생아작명을 진행하고 있다.
 
“부르기 편리한 이름에서, 아이가 어떻게 커가고 어떤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바람을 더해서 아이들의 이름을 짓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들의 과도한 기대심에 이름이 탁해지기도 하고 불필요한 한자가 더해지기도 하는데, 그런 것을 중재하는 것 또한 이름작명 시 고려되는 주요 사항 중 하나입니다.”
 
정수 원장은 좋은 이름이란 어떤 이름인가를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대답하면서,
“사주와 궁합이 그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끼치기는 하지만 과도한 기대 보다는 부르기 편리하면서도 듣는 사람이 잘 받아들일 수 있는 이름이 가장 좋은 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사주와 궁합, 그리고 한자를 더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덜어낼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정수원장은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는 말을 함께 전달해 주었다. 무료작명프로그램에 의존하지 않고 사주풀이에 근거하여 작명을 진행하는 작명소는 국내 몇 안 된다고 한다.
 
특히 정수원장은 이미 삼성출판사, 앙팡, 베스트 베이비,Mother&Baby와 맘스홀릭, 레몬테라스, 맘스클럽, 맘스홀릭베이비, 마더스, 지후맘, 맘스투데이, 임산부모여라 등 임신•출산•육아 관련 네이버 최대 카페와 국내 육아잡지를 통해 신생아 부모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해외교포들 사이에도 그 소문이 널리 알려져 있다.
 
사주명리학과 역학을 접목한 정통성명학을 토대로 신생아 작명원, 개명, 상호작명, 이름풀이, 이름짓기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주, 궁합, 직업운, 사업운, 재물운, 취업운 등 1:1 적중 상담으로 이미 대전을 비롯해 서울, 인천, 대구, 광주, 부산, 울산, 세종, 계룡, 공주, 논산, 춘천, 청주, 전주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전화상담 및 방문상담이 잇따르고 있다.
 
인간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아기이름잘짓는곳, 사주, 관상, 택일, 궁합, 적성진로잘보는곳 등은 전문적인 성명학 전문가에게 작명을 맡겨야 최고의 이름을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
 
서울, 부산, 대전, 창원, 광주 등 주요 도시에 있는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을 통해 작명원, 작명잘하는곳, 개명, 신생아작명소, 아기이름작명소 유명한곳 등의 키워드검색을 통해 정수역학연구소 문을 두드려보는 것은 어떨까.
 
정수 원장은 국내와 동아시아에 국한되어 있던 성명학과 명리학의 세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 미국역학자격증을 취득하면서 실제 미국 내 거주하는 내외국인의 온라인 상담이 이어지고 있으며, 올바른 민족정신 함양을 위해 설립된 한국민족정신진흥회에서 발간하는 현대한국인물사에도 역대 대통령과 함께 등재되기도 했다.
 
특히 개인 이름의 작명•개명뿐만 아니라 기업체 상호명의 작명도 다수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상호성명학에 브랜드마케팅까지 더해 균형 있고 세련된 작명으로 역학, 의미, 발음상으로 좋은 상호명을 제공한다.
우리말은 물론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및 합성어까지도 작명이 가능하다. 또한 ‘정수특별작명’으로 알려진 정수작명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정수원장은 ‘정수특별작명법’이라는 정통성명학에 입각하여 혁신적인 작명법을 연구해 역학적, 비역학적 요소를 균형 있게 고려한 작명법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보다 깊이 있는 해석과 시대의 흐름을 최대한 반영하며, 인생의 깊은 성찰이 녹아있는 하나의 작품으로서의 이름 및 상호를 작명하여 폭넓은 저변을 구축하고 있다.
 
“우수한 전통과 미래 가능성이 있는 성명학과 명리학이 세계 여러 나라에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수원장은 국내 저변 확대를 위해 문하생을 계속해서 배출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일본으로 대변되는 역학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정수역학연구소는 서울, 인천, 부산, 대구 등 대도시의 상담소를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 검색을 통해 손쉽게 정수 원장을 만나볼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