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잘나가네…아세안 9개국 공무원 취업포털 노하우 배우러 ‘사람인’ 탐방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고용노동부처 고위 공무원들이 우리나라의 취업포털 시스템을 배우기 위해 사람인에이치알을 방문했다.

리크루팅 전문기업 사람인에이치알(대표 이정근)은 지난 13일 아세안 9개국의 노동정책수립 담당 공무원들이 회사를 방문해 국내 취업포털 시장 현황 및 사람인의 사업운영에 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중앙공무원교육원이 아세안 국가와의 공동 국가발전을 위해 마련한 ‘ASEAN공무원 인적자원개발과정’ 중 우리나라의 선진화된 노동시장정보시스템을 보여줄 수 있는 민간 취업포털 대표로 사람인이 선정되면서 이뤄졌다. 


사람인은 업계 최초로 매칭 서비스를 도입하고, 최근 이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연구소를 설립해 인력 미스매치 현상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아세안 9개 회원국 노동부 공무원 17명은 사람인을 방문, 구직자와 구인자의 이용 패턴에 따라 맞춤 채용정보와 인재정보를 제공하는 매칭 서비스와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의 성공적인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정근 사람인에이치알 대표는 “사람인은 공채, 매칭, 양방향 소통 등 구인ㆍ구직 효과를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해왔다”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yesyep@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