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색에 맞는 염색 색깔 추천…염색 시 헤어제품으로 모발케어 책임지기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마음을 설레게 하는 봄이 다가오면서 산뜻한 봄 맞이를 위해 기분전환 겸 머리 염색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올해 유행하는 염색 머리 색깔 종류는 과감한 투톤 컬러에서부터 금발, 초코 브라운, 블랙 등 다양한 염색 컬러가 있는데 이중에서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염색 색상을 골라 봄맞이 준비를 해 보자.

머리 염색을 앞두고 봄으로 인해 들뜬 마음을 가진 채 투톤 염색, 금발, 체리 레드와 같이 과감한 색상을 생각하고 있다면 자신의 피부 색에 맞는 염색인지 생각해 보고 염색 머리를 하는 것이 좋다. 투톤 염색, 금발, 체리 레드와 같은 밝은 색상 계열의 염색 컬러는 하얀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어울리며 어두운 피부를 가졌다면 오히려 얼굴이 부각되어 보이고 칙칙해 보일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어두운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염색 컬러로는 자신의 피부보다 한 두 톤 밝은 오렌지 계열의 쿠퍼, 레드 브라운 염색 색깔을 추천한다. 한국인에게 잘 어울리는 황색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밀크 브라운이나 쿠퍼 브라운과 같은 브라운 계열의 염색 색상이 잘 어울린다.

만약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염색컬러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면 미용실을 방문하여 헤어 디자이너와 함께 염색 색상표를 이용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찾아볼 수 있으며 집에서 직접 헤어 틴트를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 컬러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하지만 헤어 틴트로 자신에게 맞는 염색 색상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손상 모발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주의하도록 한다.


헤어 틴트나 머리 염색으로 자신의 피부 색에 맞는 염색 머리를 하여 봄 분위기를 내 봤다면 모발 케어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두피, 모발 영양에 신경 써 주어야 한다. 염색은 화학 약품을 사용하는 것으로 모발을 녹이기 때문에 모발이 상하거나 심할 경우 손상 모발까지 될 수 있다. 손상된 모발이 되지 않으려면 염색 후 모발 케어를 확실하게 해주는 것이 찰랑이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손상된 모발 재생을 위해 테라피나 두피 클리닉을 찾는 사람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스스로 모발 케어를 하기 위해 미용 학원, 뷰티 아카데미들을 찾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헤어 미용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모발 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염색 후 손상된 모발은 수분과 영양공급, 모근 강화 위한 모발 케어를 해주어 모발이 재생 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염색으로 인해 두피까지 손상이 되었다면 영양제를 사용하여 두피 케어를 받아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 트러블 진정과 모근이 강해질 있도록 해 준다. 두피 및 모발 케어를 할 수 있는 헤어 제품 종류는 트리트먼트, 모발 영양 팩, 크림, 영양제와 상한 모발 영양 팩 등 다양하게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헤어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어떤 헤어 제품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라면 헤어 제품 쇼핑몰을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과거에는 일본의 헤어 제품과 같은 수입 헤어 제품이 유행이었다면 요즘에는 천연, 유기농 헤어 제품과 같이 두피, 모발에 자극이 적은 헤어 제품이 유행을 끌고 있다. 헤어 제품을 도매로 이용하면 저렴한 유기농 헤어제품을 구입할 수 있지만 자신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헤어 제품에 대한 확신이 없을 경우 자신이 방문하는 미용실 헤어 제품을 추천 받아 사용하는 것도 좋다.

청담동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컬러 프로텍트 샴푸와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실리콘, 계면활성제가 없는 샴푸로 두피자극이 없는 샴푸를 찾는 사람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컬러 프로텍트 샴푸는 잦은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에 실크 단백질 성분이 윤기를 더해주고 영양을 공급하여 모발을 차분하게 하며 양이온 폴리머가 모발에 흡착하여 모발 케어는 물론 염색 모발의 컬러 보존력을 높여 한층 더 선명한 컬러감을 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컬러 프로텍트 트리트먼트는 모발의 큐티클을 감싸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 페퍼민트, 라벤더, 레몬 오일과 같은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사용 후 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이외에도 헤머셀은 염색, 탈모, 볼륨 등의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 되어 있으며 유명 연예인이나 모델들이 사용하는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로 사랑 받고 있다.

자신의 피부색에 맞는 염색을 하는 것만으로 부드러운 분위기, 세련된 분위기, 발랄한 분위기 등 이미지를 바꿀 수 있다. 천연 헤어 샴푸와 같은 유기농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머리 염색으로 인한 손상된 모발을 보호하여 찰랑이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suntopia@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