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오늘 집단 휴진, ‘문 여는 병원 찾기’ 여기서 확인

[헤럴드생생뉴스]10일 동네병원과 병원 전공의들이 정부의 의료 영리화 정책에 반대해 전국적으로 파업(집단휴진)에 들어가면서 일부 환자들의 불편이 예상되고 있다.

전국 70여 개 병원 수련의들이 응급실과 중환자실 근무자를 제외하고 속속 파업에 동참하기로 해 의료 공백은 예상보다 커질 전망이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집단 휴진을 대비해 이날 하루동안 운영하는 병원 확인 방법을 트위터에 게재했다.

복지부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전국 시도 1680개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정보를 전화와 홈페이지,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현황은 보건복지콜센터(129)와 소방방재청 119구급상황관리센터(119), 국민건강보험공단콜센터(1577-1000), 검강보험심사평가원콜센터(1644-2000)에 문의하면 됩니다.


또 복지부 우리동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찾기 홈페이지와 중앙응급의료센터 E-gen(www.e-gen .or.kr), 응급의료정보센터(www.1339.or.kr)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 OS인 iOS의 앱장터인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스트폰용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된다 .

누리꾼들은 “오늘 집단 휴진에 문 여는 병원 찾기, 파업진료병원 알아두면 요긴하겠네” “의협 오늘 집단 휴진에 문 여는 병원 찾기, 파업진료병원 오늘 하루 안 아픈게 최선” “의협 오늘 집단 휴진에 문 여는 병원 찾기, 파업진료병원 우리 동네에도 하나쯤은 있겠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