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다-정동하, 최초 듀엣곡 ‘승리하라, 대한민국’ 공개

  • 가수 김바다와 정동하가 최초 듀엣곡 ‘승리하라, 대한민국’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한다. 김바다와 정동하는 4월 1일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가 ‘승리하라, 대한민국’을 공개한다. ‘승리하라, 대한민국’은 격렬한 축구와 잘 어울리는 록사운드를 기반으로 김바다, 정동하의 보이스와 환상의 조합…
Print Friendly

김바다-정동하, 최초 듀엣곡 ‘승리하라, 대한민국’ 공개

가수 김바다와 정동하가 최초 듀엣곡 ‘승리하라, 대한민국’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한다.

김바다와 정동하는 4월 1일 2014 브라질 월드컵 응원가 ‘승리하라, 대한민국’을 공개한다.

‘승리하라, 대한민국’은 격렬한 축구와 잘 어울리는 록사운드를 기반으로 김바다, 정동하의 보이스와 환상의 조합을 이룬다는 평이다.


이 곡은 가창과 작곡에서 실력을 인정받아 온 축구 마니아 무장르 뮤지션 비뮤티(VIMUTTI)가 작사 작곡 편곡했다.

주로 뛰면서 하는 축구응원의 박자에 맞춰 만들어진 이 응원가는 한번 들으면 쉽게 각인이 돼 따라 부르기 쉽고, 박진감이 넘쳐 월드컵 응원가들 중에서 가장 축구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이다.

‘승리하라, 대한민국’은 KBS 국민 월드컵송으로, 2014 브라질 월드컵 기간 동안 경기 중계는 물론 다양한 영상들과 조화를 이뤄 전 국민에게 소개될 계획이다.

한편 2014 브라질 월드컵은 오는 6월 13일에 개막, 6개 대륙 32개국이 참가하며 우리나라는 벨기에, 알제리, 러시아 등과 H조에 속해있다.
조정원 이슈팀기자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