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현장]이한철에게 ‘이소라’는?

가수 겸 작곡가 이한철이 가수 이소라의 8집 음반에 작곡가로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한철은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마리아칼라스홀에서 진행된 가수 이소라의 정규 8집 음반 ’8′의 음감회에 참석해 “이번 음반 작업을 하며 이소라에게 즐겨듣는 곡과 그림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사각 프레임 안에 두 가지 색면이 추상적으로 그려져 있는 그림이었다. 또 라틴어로 된 힙합 음악을 들려주기도 했다. 다양한 소재들을 던져줬고, 그림을 떠올리며 작업했다”고 설명했다.

이한철은 이소라의 이번 음반에 6번 트랙 ‘너는 나의’라는 곡의 작곡가로 참여했다.

그는 “보통 싱어송라이터는 멜로디부터 가사, 편곡, 연주까지 모두 한다. 그리고 그런 욕심을 가지게 되더라”면서 “하지만 이소라는 작곡을 하지 않고 음반을 완벽하게 장악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뮤지션”이라고 극찬했다.

이어 “블록맨션이라는 밴드에 소속돼 밝고 경쾌한 음악을 주로 하는데, 이소라의 목소리를 빌려 어둡고 묵직한 음악을 발표한다. 내게 이소라는 좋은 출구이고, 항상 감사드린다”고 속내를 전했다.

이소라는 오는 4월 8일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정규 8집 음반 ’8′을 발표한다. 정식 발매 전임에도 예약 판매만으로 음반 판매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 팬들의 기대를 입증했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

[이슈현장]이한철에게 ‘이소라’는?

  • 가수 겸 작곡가 이한철이 가수 이소라의 8집 음반에 작곡가로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이한철은 3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마리아칼라스홀에서 진행된 가수 이소라의 정규 8집 음반 ’8′의 음감회에 참석해 “이번 음반 작업을 하며 이소라에게 즐겨듣는 곡과 그림을 받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사각 프레임…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