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패션 노하우 직접 배운다

유럽3대명문 패션스쿨 세콜리
9일 동아TV본사서 입학설명회


유럽 3대 명문 패션스쿨인 이탈리아의 세콜리(Istituto Carlo Secoli)가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한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동아TV 패션스쿨 디아프(DIAF)는 이탈리아 공식제휴 패션학교인 세콜리의 디렉터이자 소유주인 ‘마테오 세콜리(Matteo Secoli)’를 9일 오전 10시에 강남 논현동 동아TV 본사로 초대,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세콜리 입학설명회는 더욱 특별하다. 개교 80주년을 기념해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공모전을 5월 20일까지 실시하기 때문이다. 세콜리는 젊은 패션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베이직 3년과 마스터 1년의 각 과정 중 1명씩을 선별해 전체 수업료에 대해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베이직 3년 학비 2만5500유로와 마스터 1년 학비 1만6500유로가 지원된다.

세콜리는 1934년에 설립된 이래로 현재까지 약 8만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이탈리아의 유서 깊은 학교다. 3대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그 명성도 높다. 디젤, 돌체앤가바나, 구찌, 휴고보스, 프라다, 지아니 베르사체 등 수많은 제휴 파트너들이 ‘세콜리 패션쇼’에 참여하며 졸업생 80% 이상이 패션 관련 업체로 진로를 결정해 예비 패션디자이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패션스쿨 디아프는 국내 유일의 패션디자인 1년 마스터과정으로 실무 전문가를 양성하는 패션디자인 교육기관이다. 유럽 3대 명문 세콜리, 마랑고니, 에우로페오(IED) 패션학교와 공식적인 제휴를 통해 유학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교육과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 6월에 개강하는 정규ㆍ유학 패션디자인과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디아프를 운영하는 동아TV는 디자인 & 라이프스타일 전문 채널로, 최근에는 2014 F/W 서울패션위크의 주관 미디어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유학설명회 참여 신청 및 이탈리아 패션디자인 관련 정보는 동아TV 패션스쿨 디아프(www.diaf.co.kr) 또는 대표전화(02-3447-5900)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한빛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