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여드름 효과적인 치료, 리빙클레이 천연 화장품 화제

여드름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으나 한 가지 원인보다는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10대 사춘기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의 과잉으로 피지선의 분비가 왕성해지고 모낭의 상피가 이각화증(불완전하고 미숙한 각질화를 보이는 비정상적 각질화)을 일으켜 모낭이 막혀서 여드름의 기본 병변인 면포(comedone, 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가 형성된다.

모낭 내에 상주하는 균 중 특히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스(propionibacterium acnes)는 지방분해 효소를 분비하여 이 효소가 피지 중의 중성지방을 분해하여 유리 지방산을 형성하고 모낭을 자극한다. 또한 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스(P. acnes)에 대한 면역학적 반응이 여드름의 염증 반응에 기여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추출한 화산재를 소재로 이용한 화장품 생산 업체 리빙클레이는 Living clay의 저자 Perry A에 의해 설립된 회사다. 저자는 책을 통해 칼슘벤토나이트(화산재)의 효능에 대해 본인이 경험한 것과 체험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리빙클레이는 모든 제품에 칼슘벤토나이트를 포함하고 있는데 천연화장품으로 알려진 화산재 성분이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리빙클레이는 미국에서는 음용으로 판매될 정도로 먹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

리빙클레이 관계자는 “음용으로 판매되고 있는 원료를 주원료로 사용하는 것은 제품의 안정성을 단적으로 입증하는 것”이라며 “벤토나이트의 특유의 팽창 성질의 특징을 갖고 있는 친환경 팽윤성 벤토나이트는 해독과 독소를 중화시킬 뿐만 아니라 불순물과 피부의 과도한 기름기를 흡수하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의 여러 성분이 여드름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은 잘 알려진 바다. 또한 포마드 중에 포함된 유성물질이나 과도한 세제, 비누의 사용도 여드름의 악화 원인이 될 수 있다.

여드름의 치료는 모낭을 뚫어주고 여드름균을 없애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리빙클레이는 강력한 음이온을 가지고 있어 양이온성을 띄는 모낭 속 불순물과 여드름균을 흡착하여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없앨 수 있다.

클레이의 특성상 대량 생산 시 물과의 혼합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아 부드럽고 좋은 질감을 갖기 어려운데, 리빙클레이는 철저한 수작업에 의한 공정으로 부드럽고 좋은 질감으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100%화산재 천연화장품 리빙클레이의 제품 정보 및 구매 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