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교정으로 완성하는 하체다이어트

상큼한 벚꽃 노래가 도심에 흘러나오는 완연한 봄이다. 가벼워진 옷차림에 너도나도 나들이를 준비하는 계절이지만 한편으로는 치마나 핫팬츠는 쳐다볼 엄두도 내지 못하는 여성들이 울상 짓는 시기이기도 하다.

짧은 봄이 지나면 본격적인 노출의 계절 ‘여름’이 시작되기에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여성들의 마음이 급하기만 하다. 특히 엉덩이살, 다리살 등 하체살은 다이어트로 빼기가 쉽지 않아 여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이 크다.

이토록 여성들을 괴롭히는 하체비만, 하체 다이어트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하체비만한의원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하체비만은 남성에게는 드물지만, 골반이 발달하고 호르몬의 영향이 큰 여성에게서는 흔히 나타난다”며 “요즘 다이어트의 트렌드인 몸 전체의 비율을 맞추는 데 큰 걸림돌이 되기 때문에 다리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 원장은 튼실한 하체의 원인이 ‘틀어진 골반’에 있다고 지적했다. 우리 몸은 매일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신선한 영양분을 공급받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몸의 중심이 되는 골반이 틀어져 있으면 척추, 고관절, 무릎, 발목 등 신체 균형까지 틀어져 이 작용을 방해해 하체에 군살이 붙게 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수미르한의원은 허벅지 비만 등 하체비만으로 하체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에게 우선 골반교정으로 신체의 균형을 되찾을 것을 권하고 있다.

수미르한의원의 골반교정 프로그램의 주요 과정을 살펴보면, 우선 사이즈 증가로 인해 잘못된 체형을 추나요법을 통해 바로잡아 혈관과 림프관의 순환을 개선시키는 데서 출발한다.

골반 주변부의 근육이 약하거나 휜 다리로 미관상 변화가 필요할 때는 교정운동을 병행한다. 이 운동은 불균형적으로 발달한 하체근육의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된다.

◆ 하체비만, 튼실한 허벅지는 ‘틀어진 골반’이 문제

골반교정기를 이용해 기계적인 물리자극으로 골반 교정을 보강할 수 있는데 골반이 벌어져 있는 여성에게 효과가 좋다. 족부교정기는 골반변형으로 잘못된 걸음걸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환자의 증상, 체력, 나이 등을 감안해 개개인에 맞는 한약을 처방함으로써 기혈순환, 식욕감소, 지구력 향상, 지방분해 촉진,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한다. 수미르한의원 측은 한약 처방이 단순한 체중 감량이 아닌 건강한 다이어트를 만든다고 전했다.

인체의 각 부위에 상응하는 부위가 응축되어 있는 귀에 이침을 놓는 것도 식욕감소 등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피하지방 세포를 수술 없이 파괴하는 최신 치료법인 리포덤, 부분비만 치료에 특효가 있는 공기압 치료 등도 수미르한의원에서 한 번에 만나 볼 수 있다.

아울러 이 원장은 “허벅지 등 하체가 굵어지면 걸음걸이의 변화와 골반 변형이 생기고 발에도 안 좋은 영향이 생긴다”며 “이는 하체근육의 불균형적 발달로 이어져 전체적인 신체의 라인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골반 교정이 하체비만 해결에 적합한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정환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