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1%낮추는법, 특판대출부터 확인

# 분당에 거주하는 직장인 K씨는 3년전 받은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이자싼곳으로 갈아타기 하려고 한다. 우연히 주거래은행이 아닌 집근처의 은행에서 대출상담을 받았는데 마침 출시한 특판금리 대출로 갈아타기 하게 되면 1%의 금리인하가 가능하다는 통보를 받고 서류준비 중이다.

주택담보대출이 필요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거래은행이나 인근은행에 우선적으로 상담을 받지만 전문가들은 주거래은행 말고도 최대한 많은 브랜드의 은행들과 비교해본 뒤 결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은행별로 우대금리 항목이나 가산금리 형태가 다르다보니 같은 대출금을 받더라도 금리차이가 크게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대출자들은 자신의 대출을 숨기려는 성향이 있어 대출상담을 기피하는데 간단한 금리비교에 대한 상담은 개인신용정보 조회를 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상담을 받아도 된다. 일단 주변에 있는 은행들부터 상담을 받는 것이 좋고 방문상담이 어렵다면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해도 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홍보성 최저금리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게 우대금리 항목들과 조합해서 자신에게 실 적용되는 금리를 비교해야 한다고 주의한다. 또한 은행마다 변동금리와 고정금리의 차이가 많게는 1%이상 차이가 나다보니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게 대출금리 형태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최근에는 은행별로 일정기간만 판매하는 특판대출로 연이어 출시하고 있으니 이 부분도 체크해봐야 한다.

최근엔 은행방문이 시간적으로 힘든 직장인들 위주로 미리 은행별 담보대출 금리를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가 성행 중이다.

부동산담보대출금리를 미리 비교 할 수 있는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측 관계자는 은행이나 정식상담사와의 제휴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이 되어 대출을 계획하고 있다면 한번 쯤 이용해보는 것이 좋고 상담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는 절차가 없어 안전하다고 전한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전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주택구입자금 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임대아파트 보증금담보대출 상품 등의 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또한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 같은 정부지원 상품의 금리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