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울시와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환경캠페인 실시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일회용 컵 사용자제와 커피 찌꺼기 재활용을 권장하는 환경캠페인 ‘2014 서울, 꽃으로 피다’를 15일 진행했다.

이날 오전 서울광장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서울시의 연중 도시 녹화 캠페인,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에 동참해 시민 참여와 협력을 증대시켜 자발적 녹색문화를 확산하고, 종이컵 사용 절감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꽃과 나무를 살리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15일 오전 서울광장에서 사용한 일회용 컵 10개를 모아오는 5천명의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하고, 시민들은 모아온 5만개의 일회용 컵을 직접 한 개씩 나란히 이어 놓으며 대형 크기의 ‘종이컵, 꽃으로 피다’ 엠블럼을 완성시켰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서울시가 함께 하는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환경 캠페인이 15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됐다. 이 날 종이컵 10개를 모아서 서울광장으로 모인 시민들에게 5,000개의 텀블러를 제공하고, 모아진 일회용 컵에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커피 배양토를 담고 꽃을 심어 ‘나만의 일회용컵 꽃화분’을 완성시키는 특별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시민들은 서울조경아카데미를 수료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기사용한 일회용 컵에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커피 배양토를 담고 꽃을 심어 ‘나만의 일회용컵 꽃화분’을 완성시키는 특별한 체험행사도 경험했다.

이 날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한 유명 모래조각가 최지훈 작가와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은 초록색 잔디 옷을 입은 서울광장에 꺼피 찌꺼기를 활용해 가로 3m, 세로 3m, 높이 1m 크기의 대형 스타벅스 사이렌을 만드는 이색 아트 퍼포먼스를 펼쳤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시청광장에서 열린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활동에 이어 스타벅스는 전국 620여 매장에서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텀블러 등 다회용 컵을 지참하고 방문한 고객들에게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이 직접 내린 ‘오늘의 커피’를 무료로 제공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와 서울시가 함께 하는 ‘2014 서울, 꽃으로 피다’ 환경 캠페인이 15일 서울광장에서 개최됐다. 이 날 스타벅스는 이미 사용한 1회용 종이컵 10개를 모아온 시민 5,000명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하고 일회용컵 꽃화분을 같이 만들며 환경사랑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전 세계 스타벅스가 4월 한 달 동안 전개하고 있는 ‘지구촌 봉사의 달(Global Month of Service)’ 활동의 일환으로 전개되며, 전국 62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각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해 150개의 다양한 봉사 활동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HOOC 주요 기사]
[DATA LAB] 강아지 · 고양이 85% 물건너온 내 새끼
[WEEKEND] 우리 곁에 온 ‘별’ 그대

oh@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