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뚝이처럼 퍼진 하체, 늘씬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

유형별 하체비만 공략법 공개

기온이 점점 올라갈수록 짧아질 수밖에 없는 하의. 짧은 치마나 반바지 아래로 쭉 뻗은 종아리에 주먹만한 근육이 단단하게 뭉쳐있다면? 그것도 모자라 굵은 허벅지와 늘어난 엉덩이 살에 셀룰라이트 자국이 선명하다면? 이렇듯 누구에게나 눈에 띄는 하체비만 다이어트는 그야말로 골치거리일 수 밖에 없다.

슬림한 종아리와 탄탄한 허벅지 라인을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 늘어났지만 하체는 워낙 쉽게 붓기도 하고 근육이 잘 뭉치는 곳이라 관리하기가 어렵다. 그렇다면 확실하게 종아리•허벅지 살 빼는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움직임이 적어서 생기는 하체비만
하체비만 중에서도 가장 많은 유형 중의 하나가 바로 움직임 자체가 적은 탓에 지방이 쌓인 경우다. 전반적으로 하체가 튼튼하기도 하지만 엉덩이와 허벅지에 유난히 살이 몰려있다. 이러한 유형은 다이어트를 할 때 피해야 한다. 신체 리듬이 무너져 오히려 하체비만을 더욱 악화시키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식단으로 양배추와 브로콜리, 배추와 양파, 마늘 등의 음식으로 구성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앞서 말한 음식은 모두 여성 호르몬이 과다 분비를 조절해주는데 여성호르몬이 과하면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고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아몬드와 땅콩, 호두 같은 견과류와 저칼로리 음식인 오이와 버섯처럼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줄여주는 음식도 하체비만에 효과적이다.

부어서 생기는 하체비만
부종형 하체비만은 몸에 필요 이상의 수분이 과다하게 쌓여 생기는 하체비만으로 주로 짠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오랜 기간 지속되면 체내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는데 있어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앞서 설명했던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과 마찬가지로 여성호르몬의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과 더불어 붓기를 막기 위해 염분의 섭취를 최대한 피해야 한다.

저염식•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고 염분이 많이 들어간 인스턴트 음식과 패스트 푸드는 지양해야 한다. 더불어 몸에 쌓인 노폐물과 붓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팥, 율무와 같은 곡류, 다시마와 미역 같은 해조류 등의 섭취를 하는 것이 좋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diet.com)
전문가는 “하체비만은 일상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평소 식습관과 생활 태도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며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을 넘어 내가 원하는 하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에 따라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