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듯 다른, 프랜차이즈 마케팅 방법

- 고효율, 고소득 운영 시스템 도입 라이스스토리 -

외식 서비스 업종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신규 창업자들의 프랜차이즈 선택이 갈수록 신중해지고 있다. 트렌드 아이템이나 입지 상권 같은 조건들 외에도 일반 소비자들의 평가는 물론, 실제 점주들의 의견 및 유사 브랜드간 장단점을 꼼꼼히 비교, 건실한 사업 파트너를 선정하는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신규 창업자 유치전략도 진화하고 있다. 요란한 광고 마케팅 대신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주들의 사업만족도를 극대화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을 증폭시키는 방법이 주요하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전문점 ‘라이스스토리’ 역시 내실 있는 경쟁력, 건실한 기업 마인드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쌀과 면을 주재료로 한 대중적이면서도 독창적인 메뉴는 전 연령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한 투자와 연구개발의 산물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브랜드의 역동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전국 70여 개 현 가맹점주들의 사업만족도가 높다는 점은 프랜차이즈 ‘라이스스토리’의 가장 큰 경쟁력이다. 본사는 가맹비, 인테리어, 물류 비용에 이르기까지 선진화된 창업 기준을 마련, 어느 지역, 어떤 조건의 매장이라도 매출대비 가맹점주의 실질적인 소득이 보장되도록 하고 있다.

세밀한 가맹점 지원 시스템은 소비자 만족과 가맹점의 매출 상승을 이끄는 원동력이다. 본사는 전문 수퍼바이저 및 조리바이저를 운영, 가맹점의 주방 운영 및 서비스, 직원 관리, 고객 관리 노하우를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고 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마케팅 플랜을 제시함으로써 가맹점주들에게 사업에 대한 확실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라이스스토리를 운영 중인 ㈜에이치에스원인터내셔널의 관계자는 “창업 성공이 갈수록 더 어려워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본사나 창업자나 보다 내실 있는 전략과 각오를 갖고 사업에 임해야 한다”며 “라이스스토리는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점주님들을 전사적으로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