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팔꿈치 수술 성공적 ‘곧 재활 시작’

  • [OSEN=이상학 기자] 텍사스 레인저스 추신수(32)가 팔꿈치 수술을 별 탈 없이 성공적으로 마쳤다. 곧 재활도 시작한다. 텍사스주 지역지 ‘포트워스 스타텔레그램’은 30일(이하 한국시간) 추신수가 왼쪽 팔꿈치에 웃자란 뼈 제거 수술을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보도했다.
  • 키스 메이스터 의사가 수술을 집도했으며 별 탈 없이 잘 마쳤다는 보고가 올라왔다. 추신수는 며칠 내로 재활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다. 미국 언론들은 지난 26일 추신수가 왼쪽 팔꿈치 수술을 받으며 이에 따라 시즌을 뛰지 못할 예정이라고 일제히 보도했다.
  • 당초 오른쪽 발목이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던 추신수지만 왼쪽 팔꿈치에도 통증을 안고 있었던 것이다.이미 포스트시즌 진출이 물 건너간 텍사스는 추신수를 더 이상 무리시키지 않고 수술대에 올렸다. 텍사스는 당초 9월 시작과 함께 추신수의 시즌을 끝낼 예정이었지만, 최근 감기 증상이 겹치자 예정보다 일찍 수술대에 올렸다.

    존 다니엘스 텍사스 단장은 MLB.com과 인터뷰를 통해 “스프링캠프 때부터 안고 있었던 통증이었다. 이 통증은 롱스로잉할 상황에서의 강한 송구를 방해했다. 추신수도 이를 잘 알고 있었다. 우리는 이런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되길 원했다”고 수술 배경을 설명했다.

    추신수의 재활 기간은 앞으로 약 2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알려졌다. 텍사스 이적 첫해인 올시즌 123경기 타율 2할4푼2리 110안타 13홈런 40타점 58득점 출루율 3할4푼의 성적으로 아쉬움 속에 마친 추신수가 수술에 이어 재활도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을지 지켜볼 일이다. 추신수의 내년 시즌 명예회복은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