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쉬 스튜(Irish Stew)]뜨거운 스튜와 함께 즐기는..

뜨거운 스튜와 함께 즐기는 아일랜드 흑맥주

아이리쉬스튜

마켓에 장을 보려고 우회전을 해서 들어서는데 갑자기 젊은 여자 분이 차 앞을 막아선다. 급브레이크를 밟고 놀란 마음을 진정시키고 보니 평범하게 생긴 여자 분이다. 반갑게 인사를 하면서 다가오길래 사람을 잘못 보았을 것이라 생각하고 손사래를 쳤다. 그런데도 손짓을 하며 윈도우를 내려 보라고 한다. 클래스에TJ 수업을 받았던 분이라는 생각이 들어 윈도우를 내렸다.

“사람을 잘 못 보신것 같아요. 제가 아는 분이세요?”

“너무 배가 고파서 점심을 먹으려고 하는데 1불만 주세요”

여자 분은 깨끗하게 옷을 입고 패션 모자까지 쓰고 있어 전혀 예상치 못했다. 당황스러워서 위험하다는 생각도 못하고 핸드백에서 1불을 꺼내어 손에 쥐어 주었다.

“죄송한데요. 1불만 더 주시면 안되겠어요?”

다시 1불을 손에 쥐어 주고 파킹랏을 나오니 아직까지 심장이 두근거린다. 그 여자 분은 땡볕에 여전히 서 있는 것이 ‘백 미러’에 보였다. 물론 대부분 구걸하는 사람들은 행색이 초라하지만 이렇게 말끔하게 차려입은 경우가 있기도 하다.

얼마전에는 주유소에서 주차를 하고 있는데 가방까지 멘 소녀가 다가왔다. 모범생처럼 보이는 소녀가 인사를 하길래 가볍게 같이 손인사를 하였다. 반가운 표정을 지은 소녀가 다가와서 식사를 하려고 하니 5불만 달라고 한다. 너무 당당한 모습에 얼떨결에 지갑을 열었다. 5불을 받더니 건너편으로 쏜살같이 건너가 버린다. 저녁 먹으면서 남편에게 오늘 있었던 일을 이야기 했더니 얼굴색이 변한다.

“호주머니에 항상 잔돈을 넣어두었다가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잔돈 꺼낸다고 지갑째 열었다가 봉변이라도 당하면 어쩔려구 그래”

어려운 사람들에게 적은 돈 주는 것도 조심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으니 조금은 무섭다는 생각이 든다.

●맛있는 재료

돼지 갈비(Pork Ribs)3파운드, 치킨 육수(Chicken Stock)5컵, 다진 양파(onion) 2개, 튀김용 기름(Frying Oil) 필요량, 타임(Dried Thyme) 약간, 당근(Carrot) 7개, 통보리(Pearl Barley)2큰술, 소금(Salt) 필요량, 흑후추(Ground Black Pepper) 필요량, 파슬리(Parsley) 필요량, 월계수잎(Bay Leaf) 필요량, 감자(Potato)12개,

<만들기>

1.준비한 양파와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큼직큼직하게 썰어 놓는다. 분량의 고기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손질하고 홍당무도 먹기 좋게 자른다.

2.달구어진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넉넉히 두르고 썰어놓은 양파를 투명해질 때 까지 볶는다.

3.양파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분량의 월계수잎, 타임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준다.

4.볶은 양파에 준비한 돼지갈비를 넣은 후 불을 높이고 고기가 황금색으로 변하면 불을 끄고 준비한 냄비에 옮긴다. 취향에 따라 토마토 케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