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한마음재단, 동방사회복지회와 미혼모 직업교육 프로그램 지원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미혼모들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네일아트 자격증을 획득한 교육수료생들을 찾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한마음재단은 10일, 황지나 한국지엠 홍보ㆍ대외정책부문 부사장을 비롯해 한국지엠 여성위원회 회원 및 동방사회복지회 관계자 등과 함께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세움 누리의 집(미혼모 자립지원시설)을 방문해 시설에서 양육중인 아기들을 돌보는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자녀양육을 위해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교육수료생들을 응원했다.

한마음재단과 동방사회복지회가 지난 4월부터 운영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은 미혼모들이 실질적인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네일 아트 직업 교육반을 개설하고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 및 실습경비 일체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미혼모들이 자기 주도적 인생설계를 통해 미래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심리상담기관과 연계하여 라이프코칭 집단상담을 실시하였으며, 자격증 취득 후 심화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황지나 부사장은 “어려운 현실 여건 속에서도 엄마로서 자녀에 대한 사랑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든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모든 분들이 보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과 소외계층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albighead@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