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구 “삼성동 한전부지에 105층 건립”

[헤럴드경제=천예선 기자]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은 2일 서울 양재동 현대차그룹 본사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신사옥을) 105층으로 지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며 “앞으로 한전 부지에 105층 건물을 지음으로써 그룹의 이미지를 높이고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그동안 한전부지에 초고층 건물을 짓겠다는 방침을 밝혔으나 구체적인 층수를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전부지에 105층짜리 건물이 들어서면 송파구에 건설 중인 지상 123층짜리 제2롯데월드와 함께 서울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건설은 한전부지 개발 사업을 위해 조직 내 ‘강남사옥프로젝트 전담반(TFT)을 신설하고, 최근 해외 설계사를 대상으로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건립을 위한 기초 설계 공모에 들어갔다.

정 회장은 아울러 “올해 생산목표를 820만대로 잡았다”며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확신했다. 이어 올해 1월 설립 예정인 ‘광주 창조경제 혁신센터’ 조기 활성화 등을 통해 국가 창조경제 실현에 적극 이바지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정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지난해 800만대 달성은 회사 이미지를 한층 높여 향후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올해 목표를 지난해보다 20만대 높아진 820만대로 확정했다.

cheon@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