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신차 개발 공식 발표

[헤럴드경제=조동석 기자]롤스로이스 모터카가 완전히 새로운 신차를 개발 중임을 공식 발표했다. 롤스로이스 모터카 CEO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는 18일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된 서한을 통해 “브랜드의 위대한 전통에 어울릴만한 압도적이고 우아한 모델을 준비 중”이라고 신차 개발을 공식화했다.

또 새로운 모델은 창업자인 찰스 롤스의 선구적이고도 대담한 정신과 헨리 로이스의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기술을 반영한 차로, 어떠한 지형에서도 롤스로이스다운 주행을 가능케 하며 새로운 알루미늄 섀시를 기반으로 한 ‘높은 차체의 (a high-bodied)’ 모델이 될 것이라 밝혔다.

롤스로이스는 이번 신차 개발 배경에 대해 안목 있는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수 차례 신모델 개발 제의를 받아왔으며, 가장 특별한 것을 원하는 롤스로이스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한편 새로운 브랜드 혁신을 위한 도전이라고 설명했다.

초호화 럭셔리카의 대명사인 롤스로이스는 화려하고 우아한 외관 뿐만 아니라, 우수한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차’라는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1998년 BMW 그룹에 인수된 이후 2003년 신형 롤스로이스 팬텀 출시와 함께 부활의 신호탄을 쐈고 이어 고스트, 레이스 등 새로운 모델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였다.

dscho@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