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칼럼]나도 보톡스 한번 맞아볼까?

보톡스는 어지간한 모임이나 대화 속에서 한번쯤 화제거리이며 남녀노소 모두 관심이 많은 듯합니다. 보톡스는 원래 신경질환 치료제로 개발됐지만 요즘에는 미용시술 목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요. 이제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 사이에서도 관심의 대상이며 얼굴에 칼을 대지 않고 주사로 주름살을 없애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가 좋은 시술입니다. 사각턱 교정과 종아리 알통 , 액취증, 다한증,귀밑 침샘 제거, 승모근 제거 등의 치료에까지 시술하고 있습니다.

보톡스는 안면 표정을 마비시킴으로써 주름을 없애는 원리이므로 주름자체가 안면근육에 의해 생성된 것이어야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웃을 때 양쪽 눈가에 생기는 양미간 주름과 드물게는 입가의 주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톡스눈 주사로 시술하므로 짧은 시간에 끝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주름제거 효과는 2~3일정도 지나 서서히 나타나고, 1~2주부터 최대의 효과를 보게 됩니다. 사각턱 교정이나 종아리 근육처럼 근육의 볼륨을 줄이는 시술은 육안으로 달라져 보이려면 3~4주 정도 지나야 합니다.

효과 지속시간도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주름살 제거의 경우에는 대개 한번의 주사로 4~6개월 정도 효과가 유지됩니다. 효과 지속기간이 지나면 다시 조금씩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지만, 주사를 반복해서 맞으면 근육이 좀 약화돼 효과유지 시간이 늘어나고 피부 주름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사에 통증을 느끼거나 시술부위에 어떤 자국이 남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하지만 부위에 따라 통증의 정도가 다르며 바늘이 아주 작고 가늘어 다른 주사보다 통증도 적은 편입니다. 간혹 주사 바늘 부위가 약간 붓거나 빨갛게 변하는 경우가 있지만 1~2 일내에 없어지고, 드물지만 멍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사라집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없으나 가벼운 후유증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현기증, 피로감같은 증세가 올 수 있지만 대개 몇시간 후면 사라지고 주사 후에 표정이 부자연스럽다고 호소하는 분들도 3주정도 지나면 점차 자연스럽게 돌아오게 됩니다. 이런 부작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시술시에 적절한 용량과 부위를 경험많은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한국산과 유럽산 보톡스도 나와 있으나 보톡스의 원조는 미국 얼바인에서 생산되는 알러겐이 오리지널 보톡스이며 정품입니다.

보톡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시술할 수 있지만 특별한 경우 시술하면 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근무력증 환자나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지혈에 방해되는 약을 복용하거나 혈액 응고 장애가 있는 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시술전 특별한 주의사항은 없으나 시술후에는 약물이 주변근육에 퍼지지 않도록 5~6 시간 정도 눕지말아야 하며 시술후엔 멍이 들 수 있기 때문에 문지르지 말아야 합니다. 짧은 기간내에 보톡스를 너무 자주 맞으면 혈액내에 항체가 형성돼 시술에 반응하지 않는 수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고 보다 높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시술받으는 것이 안전합니다.

Before &After에서는 오리지널 알러겐 보톡스를 $7에(1unit ) 진행하고 있습니다.

sara lee

새라 리(Sara Lee)/비포&애프터 스킨케어클리닉 원장

◇Before & After 스킨케어 클리닉

▲주소: 14191 Newport Ave.,# B, Tustin, CA 92780 ▲전화: (714)508-7333

▲웹사이트:www.beforeandafterskincareclinic.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