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수, MLB 데뷔 첫 홈런…“안넘어갈 줄 알고 열심히 뛰었다” 미소

[헤럴드경제=조범자 기자]김현수(28·볼티모어 오리올스)가 드디어 빅리그 데뷔 마수걸이 홈런을 터뜨리며 존재감을 확인했다.

김현수는 30일(한국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와 경기에 2번 타자 좌익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1홈런) 1타점 1득점 1볼넷으로 맹활야하며 팀의 6-4 승리를 이끌었다.

김현수는 4-4로 맞선 7회초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제프 맨십의 시속 148㎞(92마일)의 몸쪽 높은 공을 잡아당겨 우월 솔로홈런을 폭발했다. 메이저리그 1호 홈런. 김현수의 이 홈런은 볼티모어의 결승홈런이 됐다.

최근 물오른 타격감으로 5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 김현수는 첫 타석에서는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두번째 타석서는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출루, 6경기 연속 출루를 기록했다. 5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다시헛스윙 삼진으로 물러난 김현수는 7회 솔로홈런을 작렬하며 승부의 물꼬를 볼티모어로 돌려놨다. 김현수는 7회말 수비 때 조이 리카드로 교체됐다. 김현수의 시즌 타율은 0.386에서 0.383이 됐다.

김현수는 볼티모어 지역 언론 MASN과 수훈선수 인터뷰에서 “안 넘어갈 줄 알고 열심히 뛰었는데 넘어갔다. 첫 홈런이라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했다.

“기쁘면 더 크게 웃어도 된다”는 중계진의 농담에 그제야 환한 미소를 지은 김현수는 “초반에 내가 못했기 때문에 경기에 많이 나서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언제든지 경기에 나갈 수 있도록 준비를 열심히 했던 것이 지금의 좋은 결과로 나오는 것 같다. 앞으로 자신감있게 하려고 한다”고 했다.

anju1015@heraldcorp.com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