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과 업무협약 체결

중소기업청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중소ㆍ중견기업 연구개발(R&D) 투자 전략성 강화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ㆍ중견기업 R&D 정책 주무기관인 중기청과 국가과학기술기획평가 전문기관인 KISTEP 간 정책 교류 등을 통해 양 기관이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기청은 정책에 국가과학기술투자 방향 등을 반영해 중소ㆍ중견 R&D 정책의 전략성을 강화하고, KISTEP은 기초ㆍ원천연구와는 상이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중소ㆍ중견기업 R&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영아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장과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지난 23일 서울 양재동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에서 중소ㆍ중견기업 연구개발(R&D) 투자 전략성 강화 및 성과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중소기업청]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R&D 사업 기획 및 평가 및 성과 분석 등의 정보 교류를 위한 ‘정책 교류 협의회’를 구성ㆍ운영하고, 중기청이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수립 시 KISTEP이 참여해 국가과학기술 전반의 큰 틀에서 투자방향 제시하기로 했다.

주영섭 청장은 “중소ㆍ중견기업의 경제주역화를 위해서는 중소ㆍ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정책 추진체계가 필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소ㆍ중견기업 R&D 정책의 전략성과 정책 평가 체계의 효율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향후 양 기관 간 협력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진영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