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NH농협생명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ㆍ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23일 획득했다.

NH농협생명은 2014년 생명보험사 중 네 번째로 인증을 획득했으며, 2년의 유효기간이 지난 후 이번에 재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2016년 상반기 인증기업 20개사 중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23일 양재역 엘타워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우수사례 발표를 실시했다.

NH농협생명은 △대표이사의 고객중심경영에 대한 추진력 △소비자업무조직의 강화ㆍ전문화 △VOC시스템 고도화 △업계 최저수준의 민원발생 비율 유지 △업계 최초 대출금리 상한제 도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는 “농협생명은 소비자보호실을 필두로 하여 소비자중심경영에 각별히 신경 쓰고 있다. 향후에도 CCM 인증은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며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을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며, 금융소비자 보호에 힘쓰면서 상호 신뢰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