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아트센터, 2016 어린이 여름예술학교 운영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 성남아트센터(대표 정은숙) 아카데미가 여름방학을 예술과 함께 알차게 보낼 수 있는 ‘‘2016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를 진행한다.

2016 어린이 여름예술학교는 유치원과 보육시설 계절방학기간인 7월 25일부터 8월 5일)까지 2주간, 2회차로 나누어 진행하는 예술교육과 보육을 결합한 새로운 프로그램이다. 6, 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음악과 미술, 체험 등 다양한 예술체험을 제공한다.

1주차(7월 25일~29일)에는 전문 클래식 큐레이터와 함께 이야기와 음악, 그림과 음악, 나만의 음악 만들기 등 음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융합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다. 2주차(8월 1일~5일)에는 다양한 매체를 경험하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미술 중심의 융합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유년기의 기억이 성장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는 어린이 여름예술학교가 어린이들이 예술을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하는 법을 배우고, 자연스럽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오랜 경험의 전문 예술강사진이 참여하는 것은 물론 보육교사 5명이 함께 해 어린이들을 돌본다. 교육과 보육이 함께 이루어지는 만큼 부모들의 부담도 한층 줄어든다.

회차별로 6,7세반 각 15명씩 선착순 접수 중이며 6세 2주차 반은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등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www.snart.or.kr)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성남아트센터 아카데미 사무실(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2층)로 방문접수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783-8156~9)로 문의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