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동문건설 ‘주부 특화’스마트홈 서비스

SK텔레콤이 동문건설과 7월 분양 예정인 평택지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를 대상으로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평택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동,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대전 굿모닝힐 재건축 아파트 2244 세대에도 스마트홈 서비스를 추가 공급하기로 확정했다.

굿모닝힐 아파트 입주자들은 입주 시 제공되는 조명, 냉ㆍ난방, 화재감지와 같은 다양한 빌트인 기기들은 물론, 본인이 구입한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스마트홈 연동 가전 제품들도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7월 초 경기도 안성시에 개관하는 모델하우스에 스마트홈 별도 부스를 설치하고, 입주 예정자들에게 가스밸브차단기, 스마트 스위치 등의 스마트홈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스마트홈 서비스 뿐만 아니라 맘스 아카데미, 맘스 사우나 등 다양한 여성 전용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30~40대 주부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SK텔레콤 측은 기대했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주부, 중장년층 등 타겟 고객별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리한 주거문화 개선에 앞장 설 계획”이라며, “다양한 건설사들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미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