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진흥원, 29일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유스 인 디자인’ 개최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오는 2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코리아디자인센터 어울림광장에서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유스 인 디자인(Youth in Design)’ 행사를 개최한다.

6월 29일은 세계산업디자인단체협의회(Icsid)가 정한 ‘세계산업디자인의 날(World Industrial Design Day)’로, 세계 각 국의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형식으로 이 날을 기념하고 축하하고 있다. 올해에는 ‘유스 인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세계 곳곳의 행사 내용이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될 예정이다.


한국의 행사는 신진 디자이너들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축을 이뤄 TED 형식으로 진행하며, 디자인업(業)의 새로운 가능성과 의미를 찾고 있는 젊은이들의 활동과 생각을 공유하고 청년 디자이너들과 선배들 간의 대화와 네트워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우간다에서 물을 운반하는 가방을 디자인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디자인을 강조해 오고 있는 제리백(JerryBag) 박중열 대표의 ‘아프리카와 함께 하는 디자인’, 부산 KDM(코리아디자인멤버십) 4기 출신으로 디자인 회사 데일리라이프랩을 창업해 각종 아이디어 상품으로 선보여 국내외 바이어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정승빈 대표의 ‘좌충우돌 대학생 창업기’, 양재원 파운틴스튜디오 대표의 ‘지식재산권과 디자인 비즈니스’ 등 6개 강연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정용빈 한국디자인진흥원장과 정도성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장을 비롯해 패션, 건축 등 각계 분야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석해 청년 디자이너들과 자유로운 토론과 대화를 이어간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