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울 페스티벌 6차 라인업 공개… 어반자카파, 라디 등 합류

[헤럴드경제=이은지 기자] ‘ 2016서울소울페스티벌(이하 ’서소페‘)’의 6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29일 오전 ‘서소페’ 측은 제 6차 라인업을 공개하고 국내외 레게 아티스트들과 알엔비 엔 소울(R&B/SOUL) 아티스트 5팀의 합류 소식을 전했다.

국내 라인업으로는 국내를 대표하는 레게 뮤지션 스컬, 국내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어반자카파, 로맨틱한 보컬과 뛰어난 프로듀서로 인정 받는 알앤비(R&B) 아티스트 라디, 아티스트 진보가 합류했다.

[사진= ‘서소페’ 제공]

해외 라인업으로는 자메이카 레게음악을 힙합과 클럽음악의 절묘한 조합으로 새로운 레게의 미래를 열어준 아티스트, 비니맨(Beenie Man)이 참여한다. 1993년 ’마티(Matie)‘의 히트로 같은해 올해의 DJ상을 비롯, 8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자메이카 음악계의 정상에 오른 비니맨은 2000년 발매한 앨범 ‘아트 앤 라이프(Art & Life)’로 그래미어워드 베스트 레개 앨범 상을 수상한 레게의 거장이다. 현재도 니키미나즈(Nicki Minaj), 티아이(T.I), 에이콘(AKON)등 유명 뮤지션과의 피처링 작업과 공연 등 다양한 활동 중이다.

8월 13일부터14일까지 양일간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6서울소울페스티벌은 멜론티켓, YES24, 인터파크, 티켓링크, 하나티켓에서 예매가 가능하며 정가는 2일권 232000원, 1일권 143000원이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