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베스트브랜드 -삼성전자 ‘갤럭시 S7 엣지, 갤럭시 S7’]‘스마트폰 완전체’ 세계 주요언론 극찬

삼성전자의 ‘갤럭시 S7 시리즈’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혁신 기능을 극대화해 ‘스마트폰의 완전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세계 주요 언론과 기관들은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7 시리즈에 대해 “삼성이 지금까지 선보인 제품 가운데 최고”라고 호평했다.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 1위, 유럽 주요 IT매체 리뷰 만점 등 출시 이후 연일 화제의 중심에 올랐다.

갤럭시 S7 시리즈에는 일상을 편리하게 변화시켜주는 혁신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스마트폰에 최초로 적용됐다. 전후면 모두 조리개값 F1.7의 렌즈를 탑재해 모두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해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방수와 방진 기능도 추가됐다.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으로 물과 먼지의 유입을 차단한다. 또 USB 단자, 이어폰 잭 등 개별 부품을 포함한 스마트폰 전체 구조에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이에 별도 커버 없이도 1m 이상 수심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해 비오는 날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세계 최초로 차세대 표준 그래픽인 ‘API 불칸’을 적용해 고성능 게임 구동에도 발열이 적다. 게임을 위한 전용 UX인 ‘게임 런처’, ‘게임 툴즈’ 등 차별화된 게임 특화기능이 탑재됐다.

디자인도 전작보다 보완됐다. 스마트폰 곡선은 전작보다 더욱 부드러워졌다. 글래스와 메탈이 매끄러운 유선형을 이루면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준다. 후면 3D 글라스의 곡선을 통해 시각적 아름다움과 감각적인 편안함까지 제공한다는 평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7 엣지와 갤럭시 S7 출시와 동시에 ‘♥7’ 캠페인을 시작했다. 제품 라인의 무한한 가능성을 젊은 소비자들의 소통 방식으로 표현한 ‘♥7’은 누구나 마음대로 읽고 자유롭게 해석할 수 있는 열린 슬로건이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해 ‘♥7’의 의미를 만들어가는 신개념 마케팅을 진행했다.

지난 3월에는 ‘♥7’의 의미를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가는 ‘당신의 ♥7은 무엇인가요?’ 설문 이벤트를 실시했다.

총 7만7203명이 참여한 이 이벤트에서 소비자들은 ‘갤럭시 S7’에 대해 ‘하트뿅뿅’ ‘럭키’ ‘갖고 싶은’ ‘행운의’ ‘사랑’ ‘설레는’ ‘러브’ 등의 키워드에 가장 많이 공감했다. ‘이모티콘으로 말해요’라는 페이스북 이벤트에서도 ‘갤럭시 S7’을 위트와 개성이 듬뿍 담긴 이모티콘으로 표현해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이 ‘갤럭시 S7’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진 것을 확인했다.

권도경 기자/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