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베스트브랜드 -한화생명 ‘100세 건강입원수술정기보험’]100세까지 보험료 갱신없이 입원·수술

한화생명의 ‘100세건강 입원수술정기보험’은 100세까지 보험료를 인상하지 않고 입원 및 수술을 정액 보장해 주는 상품이다.

가장 필요한 입원 및 수술 의료비 보장을 정액으로 보장함으로써 실손의료보험이나 소액의 의료보장만을 가입한 경우 추가 가입하기에 적합하다. 부가된 ‘입원수술보장특약’은 출시 9년 만에 생명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사용권 6개월을 획득하기도 했다. 100세건강 입원수술정기보험의 가장 큰 장점은 보험료 인상 부담 없이 100세까지 입원 및 수술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발병원인을 불문하고 질병 및 재해로 입원시 입원 첫날부터 1일당 2만원씩 보험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보장 기회가 대폭 확대됐다. 수술시에도 약관에 정한 수술 종류에 따라 1회당 1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한 보장상한액을 설정함에 따라 업계 최초로 의료비 잔액을 SMS로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향후 보장받을 수 있는 잔여 의료비를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망보장도 100세까지 보험료 갱신 없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한다. 최소 1000만원부터 최대 2억원까지 가입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금액을 선택하면 된다.

상품 구성을 주계약인 사망보장과 특약인 입원/수술보장 2가지로만 단순화해 불필요한 보장을 최소화 시킨 것도 장점이다. 이로 인해 보장성 보험의 필요성이 커지는 40대 연령의 고객들이 월 4만원대의 합리적인 보험료로 입원과 수술을 보장하는 정액보험을 비갱신형 보험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연령도 최대 70세까지 대폭 확대했다.

한희라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