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기센터,인사 노무 트렌드 제공

[헤럴드경제=박정규(수원)기자]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다음달 6일 오후 2시 의정부 소재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경기북부 중소기업 인사·HR담당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기북부 중소기업 인사·HR담당자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인사·노무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와 인사·노무 전문가의 특강으로 구성돼 운영된다.

중소기업 지원시책 안내에서 ▷2016년 고용노동부 중소기업 인력지원제도 ▷2016년 경기북부 지역산업맞춤형인력양성사업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사례로 보는 중소기업 노무 핵심이슈, 중소기업 실정에 맞는 성과평가 및 보상방안 순으로 운영된다.

특히 ‘중소기업 노무 핵심이슈’ 관련 특강에서는 근로계약, 근로시간, 임금 및 휴일 등 입사에서 퇴사까지 근로기준법을 사례 중심으로 해설하고 적용 시 유의점 등에 대해 상세히 다룬다.

또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부여, 외국인 근로자 불법고용과 불법취업 등 2016년 고용노동부 지도점검에서의 주요 사항과 위법사례 중심의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전액 무료로 도내 중소기업 인사·교육 담당자 및 관리자 80명에 한해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GSBC 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팩스(031-850-7110) 혹은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지역산업팀(031-850-712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