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유럽 최고 품질인증 획득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자동차부품 전문기업 만도가 유럽 생산법인인 만도폴란드에서 EFQM으로부터 최고 품질 인증 ‘유럽 5스타’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EFQM(유럽품질재단, European Foundation for Quality Management)은 유럽 경제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1989년에 창설된 비영리 기구로 유럽 품질 어워드를 수여하는 단체다. 만도폴란드가 획득한 EFQM 5스타는 EFQM이 인증하는 다섯 단계의 품질 등급 증 최고 등급에 해당된다.

만도폴란드는 설립 5년차로 EFQM의 첫 번째 심사 만에 5스타를 받았다. 만도폴란드가 지난 1년간 폴크스바겐에 160만개의캘리퍼(앞바퀴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유압장치)를 공급하면서 고객생산라인 및 필드에서 단 1개의 품질문제도 발생시키지 않은 0% 불량률을 기록한 점이 주효했다고 만도는 설명했다. 

만도폴란드(MCP) 임직원들이 EFQM 5스타 품질인증서를 획득하고 환호하고 있다. [사진제공=만도]

2012년말부터 폴란드 바우브지흐에서 양산을 시작한 만도폴란드 공장은 연간 150만대 규모의 캘리퍼 브레이크, 70만대 규모의 현가장치와 25만대 규모의 조향장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매년 30% 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도 기록 중이다.

만도폴란드 공장은 현대자동차 체코공장,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공장을 비롯해 폴크스바겐 골프, BMW 3시리즈, 피아트, 볼보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