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9일 비만 건강강좌 개최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기자]분당서울대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는 오는 9일 오후 2시, 2동 지하 1층 소강당에서 ‘비만치료 및 고도비만수술, 그리고 당뇨수술’이란 주제로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고도비만수술은 비만을 위한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이자 지속적인 체중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다. 특히 비만으로 인해 제2형 당뇨병을 지닌 환자의 경우에는 비만수술 후 당뇨병을 완화시켜 더 이상 당뇨약이나 인슐린 치료를 받지 않게 할 수 있다. 당뇨병뿐만 아니라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의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거나 이미 성인병에 시달리고 있는 고도비만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수술이기도 하다.

단, 고도비만수술 및 당뇨 수술의 대상은 체질량지수 35kg/m2이상, 또는 체질량지수 30kg/m2이상이면서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동반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다. 


복강경 수술의 메카인 분당서울대병원에서는 그 동안의 수많은 복강경 수술의 경험을 비만대사수술에 접목하여 이미 많은 고도비만환자에게 수술적 치료를 시행했다. 복강경 수술로 시행되는 비만수술은 합병증이 적고 비만치료의 효용성과 지속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치료 후 많은 환자에서 건강과 삶의 질이 좋아지는 긍정적 삶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건강강좌의 연자는 분당서울대병원 외과 박영석 교수이며, 비만의 일반적인 치료법부터 고도비만수술법, 그리고 고도비만수술이 지니는 당뇨 호전 효과에 대하여 강의할 예정이다. 건강강좌 참석은 무료로 환자와 보호자,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내실 있는 강좌를 위해 사전예약으로 진행한다.

사전예약 문의전화는 010-7334-7124 (분당서울대병원 비만대사수술센터 코디네이터)로 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