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경제인 대회에 선보인 한국 우수 중소기업 제품 특선

재외동포 무역인들의 단체인 월드 옥타(OKTA) LA가 주관하는 미주 경제인대회가 6일 다운타운 LA호텔에서 6일 개막했다. 오는 8일까지 열리는 이 대회는 ‘작은 한상대회’라 할만하다. 세계 71개국 140여 월드옥타 지회의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이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2년간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모국의 수출 경기 회복을 돕는 데 초점을 맞춰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을 초청, 우수 제품전시회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어 주목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추천한 45개 중소기업이 엄선돼 이들이 소개하는 품목수만해도 120여개에 달한다. 품목별로는 최근 수년간 무려 3000여개 기업이 생겨날 정도로 호조를 보이는 화장품 미용 관련 뷰티업종과 K푸드를 내세운 한국식품기업이 주종을 이루고 있어 로컬 한인비즈니스맨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법하다. 미주경제인대회에 출품하고 있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과 그 제품 가운데 몇가지를 소개한다.

화장품업체

화진 화장품

아이기스 화진화장품(http://www.ihwajin.co.kr/)

화진화장품은 지난 1982년 설립된 중견 기업으로 1991년 주식회사로 거듭났다. 1993년 횡성에 공장을 설립하고 피부마사지 기기와 마사지 프림 등 종별 허가를 취득했다. 2016년 현재 화장품은 물론, 기능성 속옷, 건강식품, 가발, 마사지 기계, 주방 및 세탁세제 그리고 안마의자에 이르기까지 수십종의 제품을 직접 생산 판매하고 있다.

랭키스 ( http://jwbio.com2)

랭키스 화장품

지난 2007년 설립된 랭키스는 빠른 시간내에 급성장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출범과 동시에 품질경영시스템 ISO 등록으로 특허를 출원했고 이후 MBC 미술센터나 EBS 직장인 성공시대를 협찬하며 이름을 알렸다. 2011년부터는 중국시장에 진출했다. 2014년 라벨로나 상표를 출원했고 2015년 인천시 무역유공기업 표창을 받았다. 지금은 클렌징폼 등 세안제품부터 수분크림, 마사지 마스크, 두피케어 솔루션 그리고 피부 재생 제품까지 화장품 전반에 걸친 제품을 생산, 보급하고 있다. 특히 웹사이트를 한국어, 영어 그리고 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운영하고 있어 해외 바이어들의 평가가 좋다.

JW 바이오 탈모방지

JW 바이오(http://jwbio.com/)

지난 2002년 창업 이래 탈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한 JW 바이오도 이번 전시회에 자사 제품을 소개한다. JW바이오는 해조류나 생약재, 곡물류 등의 유효성분을 저온 나노추출공법으로 채취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 추출공법을 이용하는 해조류(해대, 곤포)는 한국 식품의약안전청으로부터 의약외품(JW12®) 허가를 취득하기도 했다. 현재 한국내 약국, 백화점, 미용실, 탈모관리센터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그리고 각 지역 대학병원과 지역별 피부과 의원, 한의원 등에는 원료를 ODM(제조업자 개발생산)방식으로 공급하고 있다.

오호라

오호라(http://ohora.kr/)

오호라는 이제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이 된 네일 아트 생산 기업이다. 붙이는 세미 젤네일 필름 브랜드를 생산하는데 기존 액상 타입의 젤네일 폴리시를 반고체 제형으로 생산해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라도 쉽고 빠르게 붙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윤기와 광택을 위해필요한 탑코트를 바르지 않아도 되며 젤네일 리무버로 문지르기만 하면 30초만에 지울 수 있다. 내구성 역시 실제 샵에서 받는 젤네일 이상이라는 평가다.

하이솔 화장품

●하이솔(http://hhisol.com/)

남원 지리산 청정지구에 자리한 허브특구에서 생산된 약초만을 사용해 친환경 화장품과 목욕용품, 의학외품(세정제, 치약, 샴푸 등)을 생산하고 있다. 한국 최대 규모의 허브오일 정유추출기로 한국산 허브오일과 허브워터를 생산해 제품에 적용했다.

얼굴 뿐 아니라 머리와 온몸에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전신 화장품 림포디아가 대표상품이다.

◆식품 업체

다미안

●다미안(http://www.damiantea.co.kr/)

한국의 티바나(Tevana, 스타벅스 소유의 유명 티 브랜드)를 꿈꾸는 다미안이 이번 전시회에 자사의 제품을 선보인다. 다미안은 프리믹스, 분말, 잎, 피라밋(삼각형 티백)은 물론 녹차와, 우롱차 등 각종 티제품, 다미안이 자체 블랜딩한 특수제품, 허브차, 곡류, 한방차, 분말차 그리고 차 추출 분말 등 차에 관한 거의 모든 제품을 생산한다. 최근 성장 한계에 부딪힌 커피나 탄산음료와 달리, 티와 콜드 브류 계통 제품이 매년 두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다미안 역시 미 시장 개척에만 성공한다면 국제 기업으로서의 급성장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타민 나무 삼성생약

삼성생약(http://chunma.ne.kr/company.php)

청정지역 강원도를 기반으로 하는 건강보조 식품 생산기업이다. 삼성생약은 특히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비타민 나무를 재배해 이를 통한 특수 식품을 만들고 있다. 비타민나무란 이른바 산자나무로 불리는데 잎과 줄기에 인체에 유익한 물질이 풍부하다. 염은 함량이 낮아 차로 가공할 수 있으며 그 과일과 종자는 다류, 음류, 주스, 잼, 식초, 술, 과실류, 화장품, 비누, 그리고 약품까지 그 활용성이 무궁무진하다. 특히 비타민나무를 원료로 한 다이어트 식품과 당뇨 억제 식품 그리고 인지력 향상 식품의 경우 화학약품과 같은 부작용이 없어 널리 각광받고 있다.

●케이푸드(http://www.kfoodtrade.com/)

케이푸드

전남 고흥에 본사를 둔 케이푸드는 식품제조와 수출 그리고 수출대행을 전문으로 한다. 현재 아시아와 동남아시아 그리고 미주 지역에 다양한 한국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수출 2000만달러를 달성한 이래 매년 매출이 증가, 올해는 1억달러 수출을 겨냥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이 생산하는 일반식품, 음료, 차, 냉장, 냉동식품, 아이스크림, 생활용품, 그리고 주류 등의 수출 및 판매를 대행하고 있어 이번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한국 기업의 제품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타 제품

마젠타(http://www.magentaart.kr/)

마젠타

마젠타는 생활소품과 완구 그리고 조명기구 등을 생산한다.1982년 인천에서 고려미술이란 상호로 출발해 2013년 강원도 양구로 이전 마젠타로 상호를 바꿔 재창립했다. 주로 목재를 이용한 휴지박스, 홈발판,컵받침, 핸드폰 거치대, 평발판, 삼각진열장, 그리고 각종 조명 등이 주요 제품이다.

스마트 다이어트

원소프트디지앰(onesoftdigm.com/)

원소프트디지앰은 이번 전시회에 4개의 접촉 전극을 통한 생체전기임피던스법(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BIA)으로 체성분을 측정하는 세계 최초 스마트폰 연동 휴대용 체지방측정기기 ‘스마트 다이어트’를 선보였다. 누구나 관심이 높은 다이어트 관련 제품으로 그 아이디어와 휴대성이 돋보인다. 제품은 휴대가 가능한 경량 제품으로 손가락을 데기만 하면 체지방이 측정된다. 다양한 시험결과 정확도가 98.8%에 달한다. 측정결과는 제품과 연동된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누적된다. 또 측정결과는 물론 남자는 18가지, 여자 36가지의 체형별 운동과 식단을 제시해 체중감량 효과를 최대화 하도록 디자인했다.

●비앰시스(http://feetguider.com/)

핏 가이더

비앰시스 역시 다이어트 용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였다. 핏가이더로 명명된 이번 제품은 신발 깔창처럼 신발에 넣고 이를 스마트폰 앱으로 연동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핏 가이더를 넣고 걷기 시작하면 발에 가해지는 충격량, 다리길이, 균형지수, 통증부위, 근육 및 지압 정보를 분석하고 스트레칭 방법도 제안한다. 듀얼 센서로 신체 좌우균형을 측정하고 걷기와 뛰기 그리고 자전거 등도 자동인식한다. 여기에 걸음수와 이동거리, 그리고 칼로리소모까지 측정한다.

Print Friend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