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건강상태 맞춰 보험설계 최대30% 할인

동부화재 ‘참좋은 가족건강보험’

최근 성인 남성 흡연율이 사상 처음으로 30%대로 떨어졌고, ‘금연·절주·걷기’ 등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성인들이 늘어나는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보험 상품은 이런 고객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지 못하고 있던 것이 사실이다.

동부화재(대표 김정남)는 질병, 상해, 비용 등 다양한 위험 보장을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입 가능하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는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을 7일 출시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가입자플랜, 비흡연가입자플랜, 우량가입자플랜, 간편고지가입자플랜 등 총 7가지 플랜을 제공해 고객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선택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량가입자플랜은 비흡연 및 총 콜레스테롤 수치, 혈압, BMI 등이 조건에 부합할 경우, 질병사망/암사망/질병80%이상후유장해 담보의 보험료를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비흡연가입자플랜은 일반 보험료 대비 최대 20%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고령층이나 유병자도 가입 가능한 간편고지가입자플랜은 △최근 3개월 내 입원·수술·추가검사 등 의사 필요소견 여부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여부 △최근 5년 내 암 진단·입원·수술 여부 등에 해당하지 않으면 과거 병력에 상관 없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월납보험료 7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도보수 측정 등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문호진 기자/[email protected]

Print Friendly